[2024 대한민국 정보서비스 브랜드대상] 기장카먼, 부산 기장군의 매력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장카먼이 5일 '2024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에서 지자체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의 관광 유튜브 채널인 '기장카먼'은 '기장 카먼(하면) 맛·멋·풍경 모든 것이 다 있다'라는 의미와 '기장으로 컴온(오라)'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기장군을 홍보함과 동시에 관광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장카먼은 기장군의 매력을 가득 담은 킬러 콘텐츠를 다수 선보이며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장카먼이 5일 ‘2024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에서 지자체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의 관광 유튜브 채널인 ‘기장카먼’은 ‘기장 카먼(하면) 맛·멋·풍경 모든 것이 다 있다’라는 의미와 ‘기장으로 컴온(오라)’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기장의 여러 관광지와 함께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기장군을 홍보함과 동시에 관광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장카먼은 기장군의 매력을 가득 담은 킬러 콘텐츠를 다수 선보이며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MZ들의 여행 트랜드를 반영한 ‘골라 먹는 기장 TRAVEL’, 로컬 스테이 컨텐츠 ‘구해줘 기장 홈즈’가 대표적이다.
그중 방송인이자 유튜버인 조나단과 함께한 ‘조나단이 가장에 왔습니다’ 영상과 그의 여동생 파트리샤가 등장한 ‘오늘의 기장’이 큰 인기를 얻었다. 기장 관광의 리얼함을 담은 오늘의 기장은 조회수 113만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처럼 유명인과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들은 높은 화제성을 얻어 기장군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그 덕에 기장카먼은 짧은 기간 동안 구독자 2만 명을 달성하는 등 지자체 유튜브로써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즈잇띵크, 파오랑 캐릭터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강화 나선다"
- [속보] '김건희 특검법' 국회 법사위 소위 통과
- 대통령실 “美 대선 결과가 어떻든 우리는 대응할 준비 돼 있다”
- 대우건설, 조직개편 앞서 김보현 총괄부사장 대표이사 선임 발표
- 하이브, 민희진과 분쟁 속에도 연매출 2조원 '눈 앞'
- 금감원, 고려아연 2.5조 유증에 제동…'정정신고' 요구
- [속보] 비트코인, 사상 첫 7만4천선 달러 돌파
- [속보] 공화당, 美 연방상원 다수당 차지할 듯
- '美대선' 선거인단 트럼프 230명·해리스 179명 확보···270명 확보 시 당선
- “트럼프 당선 유력에” 코스피 1% 하락 2,540대…코스닥도 동반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