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 평촌경영고 학생 초청 '진로직업 탐색' 견학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지난 31일 쿠팡 안성5센터에서 평촌경영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탐색을 위한 풀필먼트센터(FC) 견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CFS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쿠팡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첨단 자동화 물류 설비 체험과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지난 31일 쿠팡 안성5센터에서 평촌경영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탐색을 위한 풀필먼트센터(FC) 견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CFS가 고등학교 학생들을 사업장에 초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FS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쿠팡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첨단 자동화 물류 설비 체험과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평촌경영고 학생들은 쿠팡 안성5센터에서 입고부터 출고까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움직이는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둘러봤다. 특히, 학생들은 카운터 지게차, 리치 지게차, 오더피커 등 실제 쿠팡 FC에서 활용하는 전동 장비를 살펴보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촌경영고 3학년 박찬석 군은 “책에서만 본 오더피커를 타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이번에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을 따게 되면 졸업하고 쿠팡에서 꼭 일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한모 CFS 정책팀 전무는 “내일의 꿈나무인 학생들이 쿠팡 FC에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CFS는 앞으로 특성화고등학교와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직업 탐색과 취업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美 대선] 선택의 날 밝았다…해리스·트럼프 막판까지 초접전
- 수입차도 30% 싸게…연말 車 역대급 할인
- 민주당 금투세 폐지 동의 꺼내자…국내증시 급상승 코스닥 3%↑
- “머스크가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 5.8만명 모여 美 대선 가짜뉴스 공유”
- 비트코인 '활황'에 빗썸·업비트 주문·차트 기능 대폭 개선
-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익 201억 달성···성장세 이어간다
- 한국, 베트남 노동자에 월급 제일 많이 주는 나라... “日보다 33% 높아”
- “러시아 진지서 발견된 북한군 시신…군모에 인공기”
- 기아, 3년 만에 '더 뉴 스포티지' 출시…준중형 SUV 1위 굳힌다
- 삼성, 3분기 태블릿 판매량 전년비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