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서비스 경진대회 성료… “정비 기술력 높여 소비자 만족도 높일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일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VISTA) 2024' 한국 결선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볼보자동차 본사가 주관하는 국제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1970년대부터 시작되어 볼보의 테크니션과 서비스 담당자의 정비 기술력 및 고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2년마다 실시 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승자 발표… 스웨덴 본사에서 열리는 글로벌 파이널 출전권 획득
이번 결선에는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17개 팀(34명)이 참여하여, 서비스 및 수리 코어(Service & Repair CORE), 서비스 및 수리 플러스(Service & Repair PLUS), 데미지 수리(Damage Repair) 등 총 3개 부문에서 필기와 실기 시험을 통해 역량을 겨뤘다.
대회 결과, 서비스 및 수리 코어 부문에서는 천하자동차의 황원선, 이정국 팀이, 서비스 및 수리 플러스 부문에서는 에이치모터스의 김도형, 문병원 팀이, 데미지 수리 부문에서는 아주자동차의 최지성, 장수 팀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상금과 함께 2024년 봄 스웨덴 본사에서 열리는 VISTA 글로벌 파이널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부터 1000억 원을 투입해 전국 서비스센터를 15% 이상 확충했으며, 테크니션이 예약부터 수리까지 전담하는 ‘개인 전담 서비스(VPS)’ 및 전문 테크니션 양성을 위한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강남 피부과 5곳중 3곳 “아기 두드러기 진료 안해”
- [이철희 칼럼]‘트럼프 도박’에 홀려 ‘푸틴 수렁’에 빠진 김정은
- 추경호 “어제 尹대통령 만나 회견 일정 앞당길 것 건의”
- 北, 美대선 직전 SRBM 수 발 발사…‘화성-19형’ 이후 닷새만
- ‘김건희 특검법’ 법사위 소위 통과…야 “14일 본회의 처리”
- [단독]檢, 창원 수사팀에 검사 4명 추가 보강… ‘검사만 10명’ 특별수사팀 체제
- 검찰, ‘콜 차단·몰아주기’ 카카오 본사·모빌리티 압수수색
- 식사 중 갑자기 고개 ‘푹’ 숙인 손님…경찰 발 빠른 대처로 구조 (영상)
- “백종원 믿고 축제 갔는데 최악”…‘통영 어부장터’ 방문객 불만 폭주
- 형제애로 마련한 400억…감사 전한 튀르키예[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