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비서 ‘에스터’ 공개…“AI가 계획 세우고 수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사용자 요청에 따라 인공지능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수행하는, 이른바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에스터'(A*, Aster)를 공개했습니다.
SK텔레콤은 'SK AI 서밋 2024'에서 공개한 '에스터'에 대해 '에이전틱 AI'(Agentic AI)를 지향한다고 밝혔습니다.
AI 챗봇처럼 단순한 질문에 답하거나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 수준을 넘어, 사용자 요청에 대해 AI가 스스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수행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사용자 요청에 따라 인공지능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수행하는, 이른바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에스터’(A*, Aster)를 공개했습니다.
SK텔레콤은 ‘SK AI 서밋 2024’에서 공개한 ‘에스터’에 대해 ‘에이전틱 AI’(Agentic AI)를 지향한다고 밝혔습니다.
AI 챗봇처럼 단순한 질문에 답하거나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 수준을 넘어, 사용자 요청에 대해 AI가 스스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수행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용자와 대화를 통해 의도를 파악하고 할 일 목록 등을 작성해 스마트홈용 가전제품 등 다른 기기와 연계된 동작까지 수행할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덧붙였습니다.
가령, 사용자가 “이번 주말 파티를 위한 저녁 준비를 도와줘”라고 요청하면 “닭을 활용한 샐러드와 칠면조 야채 볶음 중 어떤 것을 원하세요?” 같은 대화를 통해 의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채택된 요리의 레시피를 검색하고 재료와 조리 도구, 조리 순서 등에 대한 계획을 세운 뒤 필요한 식품을 살 수 있는 서비스까지 연계합니다.
SK텔레콤은 사용자가 모호하고 복잡한 요청을 해도 손쉽게 식당, 숙박, 교통 등의 예약 및 구매까지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올해 에스터에 대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거친 뒤 내년 북미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황정호 기자 (yellowcard@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북, 닷새 만에 탄도미사일 도발…“여러 발의 단거리 미사일”
- [단독] 우크라 국방장관, ‘북한군과 소규모 교전’ 확인…“15,000명 배치 예상”
- 해리스-트럼프, 경합주에서 유세 피날레…“막판까지 접전”
- 폐어구 걸린 돌고래 또 발견…지옥으로 변한 제주 바다
- 선릉역 다단계 찾는 가난한 노인, 주말은 ○○○간다
- “왜 이렇게 못 가!”…역주행 차에 50대 참변 [잇슈 키워드]
- [현장영상] 실수까지 스스로 고치는 로봇 ‘아틀라스’ 공개
- “일어나”…토라진 초등학생 팔 잡아당겼다고 학대? [잇슈 키워드]
- “공항 요원 폭행했는데”…출국한 일본인 여성 [잇슈 키워드]
- 스페인 홍수서 마을 주민 살린 2천 년 된 로마 댐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