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에디션덴마크 지분 51% 확보 "사업 확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치피오가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치피오는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지난 10월 14일 에디션덴마크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51%를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에이치피오가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치피오는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지난 10월 14일 에디션덴마크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51%를 확보했다. 그동안 에이치피오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넘어 부가가치가 높은 사업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혀왔다.
에디션덴마크는 F&B와 라이플스타일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기업이다.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독점수입, 자체 디자인 제품 개발·제작, 오프라인 F&B 매장 운영 등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주요 제품에는 덴마크 왕실 차 브랜드 ‘A.C. 퍼치스 티핸들’의 프리미엄 티, 덴마크 양봉 장인이 만든 '대니시비키퍼스'의 스페셜티 허니, 덴마크 로스터리 '커피콜렉티브'의 스페셜티 커피, 자체 제품 테이블웨어 및 디자인 제품 등이 있다. 또 서울 서촌에 덴마크식 카페 '에디션덴마크 쇼룸', 성수에는 덴마크식 이터리 '밋보어' 매장도 운영 중이며 일본 등 글로벌 진출도 앞두고 있다.
에디션덴마크 슬로건 '덴마크의 여유를 당신의 식탁에'는 덴마크 특유의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품을 통해 전달하겠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에이치피오는 "자사 사업 전략과 에디션덴마크의 철학이 맞닿아 있다"며 "두 기업의 사업 확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에디션덴마크와 사업 확대를 계기로 당사가 보유한 프리미엄 제품들과 협업하고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사업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며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시너지를 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나주 지역구 현역 전남도의원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 "3시간 만에 10% 폭등"…비트코인, 트럼프 우세에 1억300만원 돌파(종합)
- 파주 숙박업소에서 50대 여성 숨진채 발견…경찰수사
- 트럼프 또 '개표 중 승리' 선언하나…'오늘 밤 연설 준비 중'[미 대선]
- 정영주 "전남친 3명과 만나…각자 가정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