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엘큐브, 2024 과학전시산업박람회 참가…포용적 기술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케이엘큐브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 과학전시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케이엘큐브의 핸드사인톡톡은 AI 기술을 통해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포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과학관 전시 분야에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케이엘큐브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 과학전시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2024 과학전시산업박람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는 행사다. 디지털 기반의 과학관 전시와 교육 트렌드를 공유하고 최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B2C 네트워킹의 장으로 마련했으며, 미래 과학 전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케이엘큐브는 이번 박람회에서 자사의 AI 기반 수어 아바타 기술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케이엘큐브의 핸드사인톡톡은 AI 기술을 통해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포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과학관 전시 분야에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김종화 케이엘큐브 대표는 "과학 전시 산업에서 디지털 포용성을 확대하는 것은 케이엘큐브가 추구하는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누구나 접근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과학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갈 계획이다. 향후 과학관을 포함한 공공기관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약 25개 기업이 참가해 과학 산업의 발전을 선도할 첨단 기술을 소개했다. 국립중앙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을 비롯해 전시 콘텐츠 제작 기업 등 일평균 15~20팀의 방문객이 각 부스를 찾아 다양한 기술과 협업 가능성을 논의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엄마, 삼촌이랑 한 침대서 잤다"…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뒤로는 외도
- 아내 1명·여친 4명 동시 교제도 놀라운데…모두 한 아파트 주민
- '성폭행 누명 꽃뱀 사건' 주병진 "내 상처, 드라마로 만들면 3년짜리"
- 율희 "'최민환 업소' 밝히고 싶지 않았다…지치고 괴로워 합의이혼 후회"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