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빗AI, 알토스벤처스로부터 360만달러 규모 시드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숨빗AI가 360만달러(약 49억6000만원)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정해민 알토스벤처스 심사역은 "숨빗AI 팀은 이전 제품 개발 경험을 통해 높은 연구개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며"의료 판독 시장에서 중요한 획을 그을 것이라 믿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숨빗AI가 360만달러(약 49억6000만원)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단독으로 참여했다.
숨빗AI는 영상의학과 의사를 위한 AI 기반 초안 판독문 생성 솔루션 개발사다. 카카오브레인에서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AI 사업 개발팀이 모여 설립했다.
회사는 현재 흉부 X레이(CXR) 초안 판독문 생성 솔루션 'AIRead-CXR'을 개발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영상의학과 의사들의 CXR 판독 소요 시간을 줄이는 등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해민 알토스벤처스 심사역은 “숨빗AI 팀은 이전 제품 개발 경험을 통해 높은 연구개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며“의료 판독 시장에서 중요한 획을 그을 것이라 믿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배웅 숨빗AI 대표는 “인재 확보와 서비스 제공 영역 확장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필수불가결한 의료 AI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美 대선] 선택의 날 밝았다…해리스·트럼프 막판까지 초접전
- 수입차도 30% 싸게…연말 車 역대급 할인
- 민주당 금투세 폐지 동의 꺼내자…국내증시 급상승 코스닥 3%↑
- 中 폴더블폰의 역습…폼팩터·자체 OS로 위협
- LG CNS, AI로 SW 개발하는 'AI MDD' 기술 개발
- “머스크가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 5.8만명 모여 美 대선 가짜뉴스 공유”
- 비트코인 '활황'에 빗썸·업비트 주문·차트 기능 대폭 개선
-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익 201억 달성···성장세 이어간다
- 한종희 부회장 “지속가능한 AI 생태계 구축할 것”...삼성AI포럼2024
- 한국, 베트남 노동자에 월급 제일 많이 주는 나라... “日보다 33%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