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페인 커피, 너도 나도 마시더니'..편의점, 3개월만에 대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인 디카페인 커피가 출시 3개월 만에 20만잔 판매됐다.
5일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을 지난 7월 출시한 이래 2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한달간 먹거리와 세트 구매 시 할인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인 디카페인 커피가 출시 3개월 만에 20만잔 판매됐다.
5일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을 지난 7월 출시한 이래 2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븐카페 디카페인 매출은 매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35% 늘어났다. 시간대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세븐카페 디카페인은 오후 시간대(12시~17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카페인은 줄이면서도 커피 맛은 그대로 즐기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카페인 반응이나 불면증 등의 부작용을 줄이고자 하는 소비 패턴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디카페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점포 200여곳에서 우선적으로 세븐카페 디카페인을 개시했다. 내년까지 1000여곳 이상으로 판매 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핫아메리카노, 아이스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모든 세븐카페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 인기에 보답하고자 11월 한 달간 세븐카페와 먹거리 세트 구매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삼각김밥, 샌드위치, 호빵, 빼빼로 등을 세븐카페와 함께 구입하면 모두 1000원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담당 MD는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업계의 원조 원두커피 맛집으로 디카페인 출시를 통해 편의점 커피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선재적으로 대응해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디카페인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