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이기일 교수, 대만안면성형재건학회서 강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양대병원은 이비인후과 이기일 교수가 최근 대만 타이중 중산의대병원에서 열린 제37회 대만안면성형재건학회 학술대회에서 초청 강의를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강의에서 이 교수는 기조연설자로 나섰다.
그는 '동양인에서 보존적 코 성형술 및 비밸브재건술 치료'에 대해 영어로 강의했다.
이 교수는 "대한민국 의료와 연구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내학회를 대표해 강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비중격과 비밸브 치료에 관한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건양대병원은 이비인후과 이기일 교수가 최근 대만 타이중 중산의대병원에서 열린 제37회 대만안면성형재건학회 학술대회에서 초청 강의를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강의에서 이 교수는 기조연설자로 나섰다. 그는 '동양인에서 보존적 코 성형술 및 비밸브재건술 치료'에 대해 영어로 강의했다. 특히 동양인에서 최신 수술 기법인 보존적 코 성형과 비밸브재건술을 적용할 때 중요한 고려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코 중앙을 이루는 비중격이 휘어져 코막힘과 안면불편감을 유발하는 비중격 만곡증을 치료하면서 외비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 교수는 "대한민국 의료와 연구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내학회를 대표해 강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비중격과 비밸브 치료에 관한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