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6~8일 부산교육 한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6일부터 사흘간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4 부산교육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해 부산교육 성과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6일부터 사흘간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4 부산교육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해 부산교육 성과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개막식은 6일 오후 3시 시교육청 정책 소통 홍보대사 '하하'와 학생들이 준비한 즐거운 공연으로 문을 연다.
부산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 축제 형태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교육 컨퍼런스를 비롯해 부산교육정책관과 연구학교관 등 3개 영역을 준비했고, 다채로운 공연과 부대 행사도 마련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부산교육 컨퍼런스는 부산교육 정책의 성과 보고 및 공유를 위한 성과보고회 방식으로 운영한다. 학력, 미래, 늘봄·인성·복지 등 3개 세션을 통해 정책 세미나, 포럼, 학부모 특강 등을 진행한다.
부산교육정책관은 학력체인지관, 디지털미래교육관, 부산형 늘봄관 등 16개 관을 준비해, 테마별 부산교육의 성과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는 벡스코·가상 공간·학교 현장을 연결하는 실시간 3원 라이브 수업을 진행하는 '디지털미래교실'이 마련되고, 위캔두 주말·계절학교, 부산형 인터넷 강의를 디지털 기반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연할 예정이다.
또 '부산형 늘봄관'에서는 수준 높은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습형 늘봄교실과 보육사를 배치한 보살핌 늘봄교실, 늘봄 홍보관 등을 소개한다.
이 밖에도 가족들과 함께 독서할 수 있는 '독서체인지관', 고등학교에 구축된 자기주도학습실을 그대로 옮겨와 재현한 '학력체인지관', 전국을 견인하고 있는 부산교육청의 학력 신장, 미래 교육, 인성교육, 교육복지, 안전보건, 혁신 소통 분야의 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홍보관'도 운영된다.
아울러 중앙무대에서는 학생들의 오케스트라·풍물 난타·댄스·합창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더불어 초·중학생 400여 명이 참여하는 독서골든벨과 잠자는 교실을 깨운 아침체인지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부산교육 주요 정책들을 단순 전시, 체험이 아닌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확인하는 살아있는 박람회가 될 것"이라며 "부산교육 한마당이 학생들의 성장과 교육공동체의 소통·화합을 통해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