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사회공헌주간’, “1주일간 매일매일 사회공헌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사회공헌활동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4일부터 8일까지를 'KIBO 사회공헌주간'으로 선포하고 릴레이식 나눔활동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주간에는 △4일 국립부산과학관과 함께하는 팝업 과학관을 시작으로 △5일 장애인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출근길 연주회 △6일 지역공부방 참여 대학생 장학금 지원 △7일 부산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김장김치 나눔 후원 △8일 문현여자중학교와 함께하는 금융교육 뮤지컬 '유턴' 공연 △9일 어촌봉사활동 '우리 바다 클린UP'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연이어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사회공헌활동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4일부터 8일까지를 ‘KIBO 사회공헌주간’으로 선포하고 릴레이식 나눔활동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전국 기보 영업점과 기보 본점이 함께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실천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사회공헌주간 선포를 통해 소외계층·교육 기부·지역 상생·환경보호 등 폭넓은 분야에서 다양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진정성 있는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보는 민·관·공 협업 진로체험 프로그램, MICE 산업 후원, 플로깅, 부산 과학축전 및 브랜드 페스타 후원, 어린이 장바구니 탐험대, 교육장비 기증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김세연 (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