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년 정관장 역사에 가장 빠른 판매속도...'혈당+체지방' 잡은 제품

지영호 기자 2024. 11. 5. 1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관장이 국내 처음 출시한 혈당 조절 기능성 제품 'GLPro(지엘프로) 코어'와 'GLPro 더블컷'이 출시 5일만에 3100세트 판매됐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지난 31일 전국 정관장 가맹점과 직영점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 정관장의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의 신제품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이 첫날 695세트 판매됐고 5일만에 3100세트 판매돼 약 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관장이 국내 처음 출시한 혈당 조절 기능성 제품 'GLPro(지엘프로) 코어'와 'GLPro 더블컷'이 출시 5일만에 3100세트 판매됐다. 지난해 6차례 완판을 기록한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보다 약 2.2배 빠른 속도다. 또 2012년 출시 후 1조3000억원 매출을 돌파한 정관장의 메가 브랜드 '홍삼정 에브리타임' 초기 매출의 12배를 뛰어넘는 호응이다. 125년 정관장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 속도라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지난 31일 전국 정관장 가맹점과 직영점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 정관장의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의 신제품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이 첫날 695세트 판매됐고 5일만에 3100세트 판매돼 약 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저속노화 트렌드와 같이 일반인들도 평상시 꾸준히 혈당 관리를 하고자 하는 니즈가 늘어났고 혈당 조절 기능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이 인기 비결이라는 설명이다.

이들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한다. 정관장은 홍삼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GLP-1(혈당 조절·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당대사 조절 등 지표를 통해 혈당을 조절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

정관장에서 진행하는 3~12주 패키지 판매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패키지 제품을 구매하면 단계별로 3%에서 12%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전체 판매수량 중 절반은 12주 패키지를 선택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혈당 전성 시대에 부합하는 브랜드 'GLPro'는 혈당과 체지방 두 가지 포인트를 한 번에 잡은 혈당 조절 기능성 제품"라며 "혈당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해서 커져가는 만큼 'GLPro'를 통해 혈당 관리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영호 기자 tell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