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3·4분기 영업이익 492억…전년比 2.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하이텍은 3·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2894억원, 영업이익이 49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0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2% 감소한 결과다.
DB하이텍은 "주력 제품인 전력 반도체의 매출이 증가했고 응용 분야별로는 자동차·산업·의료기기의 매출이 상승했다"면서도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 전력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DB하이텍은 3·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2894억원, 영업이익이 49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0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2% 감소한 결과다.
DB하이텍은 "주력 제품인 전력 반도체의 매출이 증가했고 응용 분야별로는 자동차·산업·의료기기의 매출이 상승했다"면서도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 전력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DB하이텍은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생산 능력 증대, 신규 공정 등에 총 1조원에 이르는 투자를 진행했다. 지난달에는 8인치 웨이퍼 3만5000장 증설이 가능한 2500억원 규모의 클린룸 확장 투자를 발표했다.
회사 측은 "향후 고전력반도체, 특화이미지센서 등 고성장·고부가 신사업을 확대하고, 클린룸 확장 등을 통해 수요에 긴밀하게 대응하며 지속 성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DB하이텍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트럼프 당선되면 다음날 S&P500 3% 급등한다"-골드만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구혜선과 이혼' 안재현 "요즘 노후 걱정 많다"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비트코인, 트럼프 우세에 1억300만원 돌파(종합)
- 파주 숙박업소에서 50대 여성 숨진채 발견…경찰수사
- 트럼프 또 '개표 중 승리' 선언하나…'오늘 밤 연설 준비 중'[미 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