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293만 구독 유튜버 '1분요리 뚝딱이형' 유튜브 쇼핑 스토어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페24는 293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크리에이터 '1분요리 뚝딱이형'이 본인 콘텐츠와 이커머스(전자 상거래)를 연계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24는 뚝딱이형 푸드몰을 통해 복잡한 개발이나 디자인 없이도 유튜브 쇼핑에 최적화된 스토어를 간편하게 만들고 상품을 등록해 바로 유튜브 채널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페24는 293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크리에이터 ‘1분요리 뚝딱이형’이 본인 콘텐츠와 이커머스(전자 상거래)를 연계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1분요리 뚝딱이형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는 ‘뚝딱이형 푸드몰’이다.
1분요리 뚝딱이형은 한식·중식·양식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요리 레시피를 1분 남짓한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요리 크리에이터다. 특히 형과 어린이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한 요리법을 빠른 편집 속도로 선보이는 차별화 전략으로, 채널 콘텐츠 하루 평균 조회수가 114만 회를 넘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카페24는 뚝딱이형 푸드몰을 통해 복잡한 개발이나 디자인 없이도 유튜브 쇼핑에 최적화된 스토어를 간편하게 만들고 상품을 등록해 바로 유튜브 채널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뚝딱이형 푸드몰은 지난 8월부터 자사 유튜브 채널과 콘텐츠를 통해 도가니탕, 순댓국, 소곱창전골 등 밀키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뚝딱이형 푸드몰 관계자는 “유튜브 쇼핑을 통해 절약한 광고 비용을 상품에 투자해 구독자에게 더 큰 만족감을 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다”며 “덕분에 상품을 활용한 레시피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고 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성과 개성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와 이커머스를 결합해 좋은 사업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트럼프, 미국 제47대 대통령 당선
- ‘전기차 1위’ 中 BYD, 이달 국내 상륙… 현대차, 안방 사수 비상
- 방산 수출 때 국회 동의 받으라는 민주당… 업계 “수출에 찬물”
- “한강변 단지도 안 팔려”… 고분양가에 미분양 쌓이는 강동구
- [사이언스카페] 솔로는 우울증 위험 80% 높다
- 롤드컵 5회 우승에도 ‘T1’은 만년 적자… 선수 연봉 오르는데 수익 모델 없어
- [비즈톡톡] “하마터면 싸게 산 줄 알았네”… 편의점의 이상한 맥주 할인 행사
- 벌금·과태료 더 걷고, 직원할인 혜택에도 과세… 내년 세수 쥐어짜기 나선 정부
- 11월도 ‘공모주 수퍼먼스’인데… 새내기株 연속 흥행 참패에도 계속되는 뻥튀기 공모가
- 삼성전자, 中 반도체 공장 노후장비 매각 시동… “방안 모색 초기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