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조합, 해기교육원 6급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 입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채익)은 지난 1일 인천해사고등학교 중강당에서 해기교육원 6급 해기사 양성과정 제4기 40명의 입교식이 열렸다고 5일 밝혔다.
해기사 양성과정은 한국해운조합과 인천해사고등학교가 내항상선 해기사 양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인천해사고 내 부설 해기교육원을 설립해 연 2회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채익)은 지난 1일 인천해사고등학교 중강당에서 해기교육원 6급 해기사 양성과정 제4기 40명의 입교식이 열렸다고 5일 밝혔다.
해기사 양성과정은 한국해운조합과 인천해사고등학교가 내항상선 해기사 양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인천해사고 내 부설 해기교육원을 설립해 연 2회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3년 1기 24명, 2기 40명, 2024년 상반기 3기 38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특히 이번 4기 교육과정은 조합과 해기교육원, 노사발전재단이 협업해 직무설명회를 확대 개최(인천·수원·강원)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역대 최다 인원인 113명이 양성 과정에 지원했다.
이날 입교식에는 노사발전재단 인천중장년내일센터 임희정 소장, 해기교육원 김상환 원장, 조합 김학범 정책지원실장 등 교육생 모집과 홍보를 함께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합 김학범 정책지원실장은 축사를 통해 "과정 개설 이래 구직자들의 가장 큰 호응과 지원을 받았다.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해기교육원, 노사발전재단 등 관계 기관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입교하신 40명의 교육생 모두가 내항상선 해기사의 일원으로서 희망찬 미래를 향해 성장해 나가실 수 있도록 조합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내년 1월24일까지 3개월간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수료 후 3개월간의 선사 실습을 거쳐 6급 해기사를 배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N "트럼프, 선거인단 276명 확보"…당선 확정[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검찰, '돈봉투 의혹' 송영길에 징역 9년 구형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