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3분기 영업익 53억…전년비 37.3%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스퀘어(402340)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2024년 3분기 잠정 실적을 5일 발표했다.
인크로스 손윤정 대표는 "광고,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서 본원적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는 물론 지난 분기 대비로도 확연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4분기에도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광고주와의 접점을 끊임없이 확장하고, 지능형 자동화를 통한 최적화된 운영으로 수익성 극대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률 40.5% 기록,
사업 다각화 및 운영 최적화(OI) 노력
미디어렙 부문 취급고 1287억으로 YoY 49% 상승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스퀘어(402340)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2024년 3분기 잠정 실적을 5일 발표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24년 3분기 매출은 132억 6000만 원, 영업이익은 53억 64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5%, 37.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50억 43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5% 증가했다.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사업 투자는 물론 SK그룹의 운영효율개선(OI, Operation Improvement) 기조에 따른 경영 최적화 노력 덕분이라고 밝혔다. 연결 영업이익률은 40.5%를 기록했다.
3분기 실적 상승은 미디어렙 사업부문이 견인했다. 미디어렙 3분기 취급고는 1286억 9100만 원으로 작년 3분기 대비 48.8% 증가했으며, 이는 역대 3분기 사상 최대치다. 하반기 들어 광고 캠페인 수주가 늘어난 가운데 특히 게임, 방송/통신, 식음료 업종 광고주의 집행이 활발했다.
올해부터 시작한 AOR(Agency of Record) 사업도 미디어렙 실적에 반영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차별화된 매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올해 상반기 출시한 AI 기반 설문 서비스 아이앤서베이, 실시간 위치 기반 음성안내 서비스 들리Go 역시 광고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커머스 사업부문은 지속되는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티딜 실적이 감소하며 거래액 385억 8500만 원을 기록했으나, 향후 실적 개선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 중이다.
티딜은 매출 확대를 위해 신제품 런칭 및 한정판 래플 이벤트 관련 프로모션을 정기 운영하고, 3분기에 출시한 클릭 리워드 광고 서비스 영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인크로스는 커머스 사업 확장을 위해 4년 이상 티딜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모듈화하고, 국내 대기업들과 협력해 커머스 플랫폼 구축ㆍ개발ㆍ운영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른바 ‘커머스렙(Commerce Representative)’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회사 마인드노크는 취급고 139억 8400만 원, 매출 15억 45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9%, 14.4% 성장했다.
검색광고 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마인드노크는 올해 상반기부터 크리에이티브 기획/제작 조직을 신설하면서 디지털 광고대행사로서의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
지난 8월 솔루티온 흡수합병을 계기로 광고 솔루션을 내재화하며 애드테크 역량도 강화했다.
인크로스 손윤정 대표는 “광고,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서 본원적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는 물론 지난 분기 대비로도 확연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4분기에도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광고주와의 접점을 끊임없이 확장하고, 지능형 자동화를 통한 최적화된 운영으로 수익성 극대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