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안유진이 부른 웹툰 '더 그레이트' OST, 12일 오후 6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지식재산권(IP) '더 그레이트'와 아이돌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협업한 OST를 발매한다고 5일 밝혔다.
'더 그레이트'의 OST 'Dreaming'(드리밍)은 이달 1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발매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역량을 결합한 'IP 밸류체인'을 확대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오리지널 스토리 IP를 바탕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음원을 기획·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지식재산권(IP) '더 그레이트'와 아이돌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협업한 OST를 발매한다고 5일 밝혔다.
'더 그레이트'의 OST 'Dreaming'(드리밍)은 이달 1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발매된다. 작사는 웹툰 원작자인 광진 작가가 맡았다.
OST 프로젝트는 지난달 '더 그레이트'의 완결을 기념하는 취지다. 이 작품은 카카오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광진 작가가 글을, '나빌레라'의 지민 작가가 작화를 맡아 화제를 모았다. 9월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주최한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상도 받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역량을 결합한 'IP 밸류체인'을 확대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오리지널 스토리 IP를 바탕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음원을 기획·제작했다. 가수 안유진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율희 "양육비, 재산분할 모두 0원"…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