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인지소프트, 3분기 턴어라운드 이어 M&A로 성장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인지소프트에 대해 유지보수 매출 증가, 서류관리시스템 재구축 사업 매출 인식 확대로 3분기 완벽한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5일 분석했다.
인지소프트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7.2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2.2%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KB증권은 인지소프트에 대해 유지보수 매출 증가, 서류관리시스템 재구축 사업 매출 인식 확대로 3분기 완벽한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5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인지소프트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7.2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2.2%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챗지피티(ChatGPT)의 타깃 시장은 B2C(기업·소비자간 거래)이며, 향후 B2B(기업간 거래) 특히 금융권 등으로 업무 확장 시 이미지 데이터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국내 인공지능(AI) 신분증 인식기(OCR) 부문 가장 뛰어난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인지소프트의 실질적 수혜가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특히 빠른 고령화 추세 및 노동인구가 점차 부족해지는 상황에서 인지소프트의 AI 기술력과 로보틱 솔루션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인식 솔루션과 전자문서화 기술, 자동화 로보틱 솔루션이 금융권 업무 효율성 제고와 인력 부족을 대체할 수 있다고 그는 전망했다.
임 연구원은 "2분기 기준 유보율 3,586%, 부채비율 11%, 현금성자산 356억원 등 재무구조가 매우 우수하다"며 "향후 보유 현금을 활용해 인수합병(M&A) 추진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는 제2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김준호 드디어 프러포즈…김지민 어머니도 눈물
- 전여옥, 日 공연 김윤아 저격 "방사림으로 이름 바꿔라"
- 이지혜·문재완 잦은 다툼에 상담까지 "남편은 기댈 수 없는 사람"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