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북미 에너지 기업과 전고체 고체전해질 소재 NDA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 장비·소재 전문업체 씨아이에스(CIS)는 북미 에너지 기업과 전고체 고체전해질 소재 개발·공급을 위한 비밀유지계약(NDA)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씨아이에스 측은 이번 NDA를 체결한 상대 기업이 전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을 신사업으로 본격 추진하고 있어 향후 두 회사간 협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2차전지 장비·소재 전문업체 씨아이에스(CIS)는 북미 에너지 기업과 전고체 고체전해질 소재 개발·공급을 위한 비밀유지계약(NDA)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씨아이에스 측은 이번 NDA를 체결한 상대 기업이 전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을 신사업으로 본격 추진하고 있어 향후 두 회사간 협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아이에스는 올해 초 흡수합병한 씨아이솔리드와의 프로젝트로부터 시작된 협력 관계를 NDA 체결을 통해 공고히하며, 북미 시장에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전해질 소재를 대량 공급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씨아이에스 관계자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과 제품에 대한 글로벌 시장 수요가 커지는 상황에서 독자적인 고체전해질 양산 기술을 보유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다수의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계약을 통해 북미와 유럽 등지의 고객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회사는 최근 고체전해질 양산을 위한 시범생산 라인을 구축해 연간 수t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했으며, 자체 개발한 연속식 생산 시스템을 통해 대량 생산을 준비 중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전고체 소재 부문에서 본격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지난달 유럽 자동차 제조사와 전고체 배터리 소재·장비 사업 관련 NDA를 체결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여곡절 끝에 부부로…'나솔' 돌싱 28기 영자·영철 결혼
- "학벌 좋고 연봉 1억원인데 남자들이 가볍게 봐"…'신세경급' 女 고민
- 류시원, 19세연하 부인 공개 "첫눈에 반해"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 "모발 150가닥 뽑아"
- "동성 연인과 남편 청부살해 공모…시신은 목 잘린 채 들판서"
- '음주운전' 임성근 논란에도 홈쇼핑 출연…왜?
- 혼전임신 김지영, 임신 12주차 태명 공개 "성별 궁금해"
- 한덕수, 호텔·돈가스 집서 잇따라 포착…네티즌들 부글부글
- '비혼모' 사유리, 외국인 남편 깜짝 공개…"젠과 똑닮아"
- '검정고무신' 목소리…성우 선은혜 40세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