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NORTH 마스"…北 김정은 '아파트' 영상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27·박채영)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부른 '아파트(APT.)' 뮤직비디오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부르는 것처럼 합성·개사한 패러디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화제가 된 가운데 이를 비난하는 댓글이 달려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유튜브 채널 '화성인 릴도지'는 음악 콘텐츠 전문으로, 이전부터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의 모습을 패러디한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인선 인턴 기자 =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27·박채영)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부른 '아파트(APT.)' 뮤직비디오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부르는 것처럼 합성·개사한 패러디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화제가 된 가운데 이를 비난하는 댓글이 달려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화성인 릴도지'는 'APT.'라는 제목의 2분 50초짜리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5일 오전 8시 40분 기준 348만 회를 돌파한 상태다.
영상을 게시한 유튜브 채널 운영자는 해당 영상을 비난하는 댓글을 상단에 고정했다. 고정된 댓글에는 "이딴 것 만들지 마라. ××놈들아" 등 비난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화성인 릴도지 측은 해당 댓글에 "김정은 부계정?"이라는 답글을 달며 놀라는 표정 이모티콘을 올렸다.
앞서 영상은 로제가 부른 원곡 '아파트(APT.)'의 도입부인 "채영이가 좋아하는 랜덤 게임, 랜덤 게임, 게임 스타트"를 북한의 간판 아나운서인 리춘희가 "어버이가 좋아하는 도발 계획, 도발 계획, 개수작"이라고 개사한 가사를 말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후렴구를 포함해 원곡에 수차례 등장하는 '아파트'라는 단어는 '로케트'로 개사됐다. 원곡의 영어 가사를 발음이 비슷한 한국어 가사로 개사해 이질감을 덜어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로제의 파트인 'Kissy face, kissy face. Sent to your phone but'을 김여정의 목소리로 '기습배치, 기습배치, 선두에 포격'이라 부르는 식이다. 또 'I’m trying to kiss your lips for real'은 '난 저 아래 기싸움 살포하리오'로, 'Hold on, hold on. I'm on my way'는 '혼돈, 혼돈, 난 온누리에' 등으로 가사를 바꿨다.
해당 곡의 브루노 마스의 파트는 선글라스를 쓴 김정은이 부르는 것처럼 연출됐다. 'Don’t you want me like I want you, baby'로 시작하는 대목은 최근 북한이 러시아에 군을 파병한 것을 패러디해 개사했다. '남쪽은 매일 나를 까 완전 지 애비 돈줄 인민한텐 미친X. 실행 도모하라우 푸틴 나의 코인 거래하지 우리 군을 보내줬으니 이미 내편'으로 변경됐다.
해당 영상은 업로드 당일이었던 지난달 31일에도 공개 6시간 만에 25만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브루NORTH 마스" "북한 아오지차트 1위" "퀄리티 미쳤다" "진짜 오늘 로케트 발사했던데 기가 막힌 타이밍"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튜브 채널 '화성인 릴도지'는 음악 콘텐츠 전문으로, 이전부터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의 모습을 패러디한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실제로 해당 채널에는 이번 영상 외에도 그룹 뉴진스의 '슈퍼내추럴'을 패러디한 '북진스 슈퍼내출혈' 영상, 일본 노래 '푸른 산호초'를 김정은의 '돼니-붉은 산호초'로 합성한 영상 등이 올라와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ns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