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미래 모빌리티 전장부품 회사 성장 기대-그로쓰리서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로쓰리서치는 5일 아이엘사이언스에 대해 광학용 실리콘 렌즈 생산에 이어 자동차 전장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로쓰리서치 이재모 연구원은 "아이엘사이언스는 창사 이래 태양광 조명, 실내외 조명 등 다양한 조명 솔루션 기술을 확보하고 세계 최초로 광학용 실리콘 렌즈 제작 및 응용 기술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그로쓰리서치는 5일 아이엘사이언스에 대해 광학용 실리콘 렌즈 생산에 이어 자동차 전장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로쓰리서치 이재모 연구원은 "아이엘사이언스는 창사 이래 태양광 조명, 실내외 조명 등 다양한 조명 솔루션 기술을 확보하고 세계 최초로 광학용 실리콘 렌즈 제작 및 응용 기술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높은 비용이 요구되는 렌즈 제작용 금형 제작이 불필요하고 2주에서 1개월 이내 양산품 생산까지 완료되는 빠른 공정과정과 250도 이상의 열변형 온도를 갖고 있어 96% 이상의 높은 빛 투과율을 보이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존 건설시장에서 최근에는 전장시장까지 확대 적용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 2023년 12월 우수AMI를 인수한 바 있다. 자동차 전장부품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밸류체인을 구성한 것이다. 지난 3·4분기 중에는 셀리온을 인수했다.
이에 이 연구원은 "향후 주요 고객사 중심으로 신규 개발 차종의 램프 종류의 선행에 착수하면서 대규모 수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그는 "새로운 투자 모멘텀은 자율주행 분야"라며 "3·4분기 중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을 예상하고 아이트로닉스를 인수했다"고 전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