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창의재단 신임 이사장에 정우성 포항공대 교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우성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교수가 한국과학창의재단 신임 이사장에 임명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29대 창의재단 이사장에 정우성 포항공과대학교 교수를 5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정우성 이사장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정관' 제12조(임원의 임면)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창의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추천을 거쳐 과기정통부 장관이 임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정우성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교수가 한국과학창의재단 신임 이사장에 임명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29대 창의재단 이사장에 정우성 포항공과대학교 교수를 5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정우성 이사장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정관' 제12조(임원의 임면)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창의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추천을 거쳐 과기정통부 장관이 임명했다.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며, 정 이사장은 2027년 11월4일까지 이사장으로 재직하게 된다.
정우성 이사장은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물리학과 교수로 재임하며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사무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과학기술 분야 현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으로 과학기술문화 창달 및 창의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창의재단의 역할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약력
▲1977년생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물리학 학사 ▲KAIST 복잡계물리학 석사 ▲KAIST 복잡계물리학 박사 ▲미래인재특별위원회 위원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자문위원 ▲국립대구과학관 이사 ▲포항공과대학교 교수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시신 훼손' 북한강 유기 장교, 시신 차에 싣고 "주차돼요?"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내년에 결혼…민망해"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페루 축구경기장에 벼락…8명 동시에 쓰러져(영상)
- "안 나간다, 문 닫아"…'8중 추돌' 여성, 사고 직후 한 말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