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엔씨소프트, ‘호현’ 흥행 실패·3Q 적자 전환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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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036570)가 약세를 보인다.
호연 흥행 실패 등으로 3분기 적자 전환하자 투심이 악화한 것으로 보인다.
정호윤 연구원은 "모바일게임 매출액은 253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때보다 7.5% 감소했다"며 "신규서버 출시 영향으로 리니지M 매출이 크게 반등했지만 리니지W와 2M은 여전히 부진했으며 신규 출시한 호연 또한 흥행에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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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엔씨소프트(036570)가 약세를 보인다. 호연 흥행 실패 등으로 3분기 적자 전환하자 투심이 악화한 것으로 보인다.
5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9시 3분 현재 엔씨소프트는 전 거래일보다 5.24%(1만 1500원) 내린 20만 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 40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감소하고 영업손실 143억원으로 같은 기간 적자로 돌아서 컨센서스(매출액 3917억원, 영업이익 79억원)를 하회했다”고 분석했다.
정호윤 연구원은 “모바일게임 매출액은 253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때보다 7.5% 감소했다”며 “신규서버 출시 영향으로 리니지M 매출이 크게 반등했지만 리니지W와 2M은 여전히 부진했으며 신규 출시한 호연 또한 흥행에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전체 영업비용은 41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리니지M 신규서버와 신작 호연 출시 여파로 마케팅비가 4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9% 늘어났기 때문이다.
정 연구원은 “여러모로 위기상황”이라며 “이익 규모가 크게 축소됐으며 올해 출시한 신작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도 부정적이었다. 컨퍼런스콜을 통해서 강조한 것은 고강도의 혁신이다. 스튜디오시스템으로 개발 체계를 변화해 개발사의 독립성·창의성을 제고하고 콘텐츠 제작의 신속성 또한 강화해나갈 것임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그는 “고강도 구조조정을 통해서 현재 약 4500~4600명 수준인 본사 인력은 2025년 말까지 3000명대로 축소해 고정비 부담 또한 줄여나갈 예정”이라며 “방향성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으나 시장에서 엔씨소프트에 대한 신뢰가 충분히 형성되지 않은 만큼 이러한 변화 의지가 성과로 확인되기 전까지는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진단했다.
박정수 (ppjs@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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