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美 대선 직전 단거리탄도미사일 도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미국 대선 직전인 5일 오전(한국시각) 단거리탄도미사일 수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하는 도발을 감행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이날 오전 7시 30분경 황해북도 사리원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수발을 포착했다.
지난달 31일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9형을 1발 발사한 지 5일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참 "사리원 일대서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 수발 발사"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북한이 미국 대선 직전인 5일 오전(한국시각) 단거리탄도미사일 수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하는 도발을 감행했다. 미국 대선을 북한에게 유리한 쪽으로 만들기 위한 목적이란 해석이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이날 오전 7시 30분경 황해북도 사리원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수발을 포착했다. 지난달 31일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9형을 1발 발사한 지 5일 만이다.
합참은 "우리 군은 추가 발사에 대비해 감시 및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미일 당국과 '북한 탄도미사일' 관련 정보를 긴밀하게 공유하면서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NHK방송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은 "이날 오전 7시 55분쯤 탄도미사일 추정 물체가 배타적경제수역(EEZ) 바깥에 떨어졌다"고 밝혔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부터 육아까지…알아두면 이득인 서울시 정책
- [美 대선⑤] 중동 정세-러우 전쟁에…뒤로 밀린 北 비핵화?
- '尹-명태균 공세' 민주당, 방점은 탄핵 아닌 '김건희 특검'
- 침묵 깬 한동훈, 尹에 작심 발언…관건은 '관철'
- 류승룡, '아마존 활명수'로 돌아온 '코미디의 대가'[TF인터뷰]
- [조금 특별한 '애니'②]모든 순간이 마법, '디즈니 100년 특별전'
- [오늘의 날씨] 출근길 패딩 챙기세요…아침 기온 2도로 '뚝'
- '백약이 무효'?…신한 EZ손보, 2년 내리 적자 늪 '캄캄'
- AI 데이터센터 식혀줄 '액침냉각', 누가 앞서갈까?
- K-뷰티 수출 호황 이끈 인디 브랜드의 반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