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누가 군백기래?!

이다원 기자 2024. 11. 5. 08: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군백기를 뛰어넘는 인기를 입증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이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4일까지 ‘12월 생일 아이돌’ 투표를 진행된 가운데 방탄소년단 뷔가 정상에 올랐다.

해당 투표는 12월 생일인 아이돌 멤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뷔는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엔하이픈 성훈, 방탄소년단 진과 치열한 접전 끝에 82,773,331표를 획득하며 최종 1위에 등극했다.

1위의 주인공인 뷔에게는 홍대 공항철도 디지털 샤이니지가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뷔는 생일 투표뿐만 아니라 ‘베스트 픽’ 투표에서도 총 세 번의 우승을 차지하는 등 베스트 픽 배지 5개를 모은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국내외 15개 광고 패키지 주인공 자리에도 한 발짝 다가서고 있어 앞으로 진행될 투표에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뷔는 솔로 앨범 ‘Layover’ 수록곡을 비롯해 드라마 OST, 자작곡, 군 복무 기간에 발표한 ‘FRI(END)S)’ 등 지난 10월 30일 기준으로 총 38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유픽에서는 현재 ‘11월 이달의 픽’, ‘베스트 아이돌 댄서’ 투표가 진행 중이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