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율희, 최민환 폭로 양육권 위한 빅플랜이었나…삼남매 되찾을 가능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붐 출신 율희가 전남편 최민환을 향한 법정 싸움을 시작했다.
그러나 지난달 24일 율희가 최민환을 향한 폭로에 나서며 상황은 급반전됐다.
성범죄 전문인 이고은 변호사는 최근 YTN 라디오 '슬기로운 라디오 생활'에서 "아동학대 혐의였다면 양육권 변경이 고려됐겠지만 율희도 현실적인 환경을 두고 최민환의 양육권을 인정했던 만큼 성매매 혐의로는 변경되기 어렵다"고 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라붐 출신 율희가 전남편 최민환을 향한 법정 싸움을 시작했다.
율희는 4일 서울가정법원에 양육권자 변경 및 위자료, 재산분할 청구에 대한 조정 신청을 접수했다.
율희와 최민환은 2018년 결혼해 1남 2녀를 뒀지만 지난해 12월 이혼했다. 이혼 후 세 아이의 양육권은 최민환이 가졌고, 율희는 '아이들을 버린 엄마'라는 추측에 몸살을 앓았다.
그러나 지난달 24일 율희가 최민환을 향한 폭로에 나서며 상황은 급반전됐다.
율희는 최민환이 결혼생활 중 업소에 다니고 시부모님 앞에서도 자신을 성추행했다고 폭로했다. 이와 함께 최민환과 업소 관계자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는데, 여기에는 최민환이 '가족과 시간을 보내라'는 업소 관계자의 만류에도 아가씨를 찾고 숙박업소 예약을 부탁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충격을 안겼다.
이후 최민환에 대한 여론은 급속도로 악화됐고, 율희는 뒤늦게 권리행사를 위한 법적 대응에 나섰다. 이제 관심은 율희가 양육권을 다시 가져올 수 있는지로 옮겨졌다.
율희는 최민환에 대한 폭로를 하면서 "초반에 이혼 얘기가 나왔을 때 (최민환이) 제시한 금액이 5000만원, 양육비 200만원이었다. 4인 가족이 죽으라는 소리밖에 안된다. 1년 동안 너무 지쳐있었고 싸울 여력도 없었다. 몇 년 동안 소송하고 싸워서 챙겨나올 수 있겠지만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웠다"고 밝혔다.
협의 이혼이 완료된 상태라 해도 이혼신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는 재산분할 청구를 할 수 있고, 위자료는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다. 최민환은 현재 성매매 처벌법 위반 및 성폭력 처벌법 위반(친족관계에 의한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상황인 만큼, 경찰 수사 결과가 율희의 소송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삼남매 양육권에 있어서 큰 작용을 할 전망이다. 사실 성매매 혐의 자체는 양육권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아니라는 게 전문가의 견해다. 성범죄 전문인 이고은 변호사는 최근 YTN 라디오 '슬기로운 라디오 생활'에서 "아동학대 혐의였다면 양육권 변경이 고려됐겠지만 율희도 현실적인 환경을 두고 최민환의 양육권을 인정했던 만큼 성매매 혐의로는 변경되기 어렵다"고 봤다.
다만 율희의 폭로로 최민환이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하차하고, FT아일랜드 활동도 중단하게 돼 경제활동 경로가 막혀버린 상태인 만큼 다퉈볼 여지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승헌, 친분도 없는 조세호 결혼식 간 이유 "내가 이래서 결혼을 못하나…
- [SC이슈] 과즙세연, 방시혁과 美 만남 하더니…'고등래퍼' 김하온과 열…
- 윤종신, 얼굴이 완전히 달라졌네..비포 앤 애프터 "사진관 사장님의 마술…
- [종합] 율희, 세 아이 데려온다…'성매매 입건' 최민환에 양육권·위자료…
- 정지선, 임신 9주차 둘째 떠나보냈다..."수술 후 하루 만에 다시 일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