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정부로부터 우수한 의약품 물류 시스템 인정… 김명한 차장 국무총리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동제약이 정부로부터 우수한 물류 시스템을 인정받았다.
일동제약은 김명한 SCM팀(공급망 관리 부서) 차장이 11월 1일 물류의 날을 맞아 열린 '제32회 한국물류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일동제약 김명한 차장은 신규 물류센터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해 물류자동화설비(DPS, Digital Picking System) 도입과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 개발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명한 차장, 일동제약 물류센터 프로젝트 주도
자동화설비 도입·창고관리시스템 개발
일동제약은 김명한 SCM팀(공급망 관리 부서) 차장이 11월 1일 물류의 날을 맞아 열린 ‘제32회 한국물류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물류대상은 물류 산업 발전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한국통합물류협회(KILA)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 등이 후원한다.
올해는 물류 분야 혁신을 통한 국가 경쟁력 제고, 인프라 발전 및 시스템 표준화 등을 통한 물류 서비스 품질 향상, 상생하는 물류 생태계 조성 및 소비자 편익 증진 등을 기준으로 정부 훈·포장 및 표창 대상이 선정됐다.
일동제약 김명한 차장은 신규 물류센터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해 물류자동화설비(DPS, Digital Picking System) 도입과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 개발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동제약은 지난 2022년 물류센터 신설 프로젝트를 통해 충남 천안시에 1만6000여㎡ 규모, 최대 수용량 900팔레트(Plt)에 이르는 의약품 및 헬스케어 품목 전용 물류 시설을 구축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일동제약은 의약품 등의 취급에 적합하도록 우수의약품유통관리기준(KGSP) 인증을 취득하고 항온·항습설비를 갖췄다”며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와 DPS, WMS 등의 시스템을 도입해 입·출고, 주문·배송, 보관·검수·재고관리 등 물류 관리 전반에 걸친 효율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尹대통령, 7일 대국민 담화·기자회견
- 野 ‘김건희 특검법’ 법사위 상정… 14일 처리-28일 재표결 방침
- “해리스는 ‘블루월’ 3곳, 트럼프는 동부연안 3개주 이기면 당선”
- 우크라 당국자 “북한군 병력, 쿠르스크서 이미 공격 받아”
- 탄핵, 하야, 임기단축…꽃놀이패 쥔 野 [김지현의 정치언락]
- 檢, 문다혜 씨에게 7, 8일 중 조사 받으라 통보…이번이 세 번째
- ‘명태균 파문’에 ‘국정 홍보 강화’로 대응하는 용산…尹, 내각에 “개혁 정책 성과, 연내 마
- 5일 아침 기온 ‘뚝’…“중부, 4일보다 10도가량 낮아져”
- 신촌서 모르는 여대생 폭행한 20대男…“술 취해 기억 안 나”
- 형제애로 마련한 400억…감사 전한 튀르키예[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