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질문 모두 답할 것"…7일 대국민 담화·기자회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7일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한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공개 회의발언을 통해 대통령 참모진·내각 쇄신, 김건희 여사 대외활동 중단, 특별감찰관 임명을 촉구한 것에 대한 입장이 나올지 주목된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4일 오후 "윤 대통령이 7일 오전 10시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하기로 했다"며 "최근 현안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모두 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7일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한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공개 회의발언을 통해 대통령 참모진·내각 쇄신, 김건희 여사 대외활동 중단, 특별감찰관 임명을 촉구한 것에 대한 입장이 나올지 주목된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4일 오후 "윤 대통령이 7일 오전 10시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하기로 했다"며 "최근 현안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모두 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오는 10일 임기 반환점을 앞두고 있다.
윤 대통령은 회견에서 명태균씨와의 통화, 김 여사 공천개입설 등에 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당초 윤 대통령이 이달 말 해외순방을 마친 후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으나 여권에서 잇단 국정쇄신 요구에 일정을 앞당긴 모양새다.
한기호기자 hkh8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7중 추돌` 20대 여성 운전자 구속…"면허 취득한 적 없다"
- 스쿠터 팔아 엄마 돕더니 `순자산만 1조6000억`…`부자 명단` 오른 30대 여성, 누구
- "세입자와 연락 안돼" 집 가보니…도마뱀·뱀 95마리 떼죽음 `경악`
- [속보] 옥수동서 재규어 펜스 뚫고 인도 돌진…옹벽 난간에 매달려
- "타살 흔적 없다"…냉동고 보관 70대 부친 시신 부검 결과, 사인은?
- 이재명 금투세 폐지에 동의한 이유는…지지층 확장 모색
- 7개 경합주가 승패 가른다… 막판까지 `엎치락뒤치락`
- 中企 94.7% `AI 활용 안 해`…도입 희망 고작 16.3%
- "이래도 저래도 불만"…`뜨거운 감자` 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
- `AI 대확장` 개척하는 SK "글로벌 가치네트워크 중심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