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이동윤, 250억 '폰지 사기' 혐의로 불구속 송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이동윤이 250억 '폰지 사기'에 연루돼 검찰에 송치됐다.
4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달 31일 중고 자동차 판매 회사 A사 대표과 코미디언 이동윤 등 40명을 사기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동윤은 지난해 해당 사건이 알려지자 방송과 유튜브 등에 출연해 "이런 판매 방식이 있나 보다고 여겼다"고 하며 "저를 믿고 계약해 주신 분들께 너무 죄송하다. 회사의 전반적인 수익 구조나 차량에 대해서 잘 몰랐다"고 해명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미디언 이동윤이 250억 '폰지 사기'에 연루돼 검찰에 송치됐다.
4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달 31일 중고 자동차 판매 회사 A사 대표과 코미디언 이동윤 등 40명을 사기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고객과 자동차 리스 계약을 맺는 과정에서 피해자 797명으로부터 받은 보증금 249억 원을 돌려주지 않고 잠적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사는 유명 연예인을 고용해 원금을 돌려준다는 약속을 한 뒤, 실제로는 다음 투자자의 돈으로 기존 보증금을 돌려 막는 일명 '폰지 사기' 형태의 사업 운영을 해왔으며 2010년 설립, 전국 각지에 지점을 둔 대형 업체로 알려졌다. 2017년부터 소유 자동차를 고객이 매월 일정 금액만 내면 계약 기간에 빌려 탈 수 있도록 하는 오토리스 사업을 병행하는 과정에서 이동윤을 전면으로 내세워 홍보했다. 이에 매출이 2015년 2억 원에서 2019년 208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iMBC연예 백아영 | 사진출처 유튜브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개그맨 이동윤, 사기 방관 혐의 부인 "4000만원 월급 말도 안 돼"(실화탐사대)
- 이동윤, 2천억대 '중고차 사기 연루 의혹' 입장 밝혀…'실화탐사대' 단독 인터뷰
- 이동윤, 인기 웹툰 '여기 보세요, 마왕님!' OST 28일 발매
- 이동윤, 웹툰 '버려진 왕녀는 반역한다' OST 12일 발매
- 이동윤, 웹툰 '악녀로 살라신다' OST 21일 발매
- 이동윤, 웹툰 '베이비 드래곤' OST '햇살 같은 사랑입니다' 발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
- "민희진이 상욕한 여직원입니다"…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