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아름다움, 우리의 멋 ‘공작새’ 동양화 포스터 공개
총 29개국 62개 영화제 수상 및 초청 행렬을 이어가며 유수의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 ‘공작새’가 동양화 포스터를 공개하며 GV 행사들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는 소식을 공개했다. (감독: 변성빈 | 출연: 해준, 김우겸, 고재현ㅣ 배급: ㈜영화사그램ㅣ제작: 싸리나무 필름, 세미콜론 스튜디오ㅣ개봉: 2024년 10월 23일 | 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
차별과 편견 속에서 살아가던 왁킹 댄서인 트랜스젠더 ‘신명’이 아버지 ‘덕길’의 죽음 이후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센세이션 드라마 ‘공작새’가 개봉 후 극찬 반응이 이어지며 화려한 흥행 질주를 시작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동양화 포스터는 농악과 왁킹의 만남을 이야기하는 영화인 만큼 동양적인 매력이 물씬 풍기며 ‘공작새’만의 아름다움을 뽐낸다. 위로는 거대한 공작새 2마리의 모습이, 아래로는 ‘신명’이 강렬하게 춤을 추는 모습이 그려져 있어 ‘신명’과 공작새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낸다. 그리고 사슴, 꿩, 거북이와 같이 동양화에는 필수로 등장하는 동물들도 포스터에 함께 그려져 있어 우리만이 가질 수 있는 미적 요소들을 개성 있게 나타냈다.
개봉주부터 이어진 다양한 GV 행사들이 모두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많은 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10월 24일 아트나인에서 이루어진 개봉 기념 GV는 더 스크린 박혜은 편집장과 변성빈 감독, 그리고 배우 해준과 김우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당일 행사는 ‘공작새’의 개봉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찾아온 관객들로 좌석을 가득 채우며 영화에 대한 응원을 열렬히 보냈고, 이에 화답이라도 하듯 변성빈 감독과 배우 해준, 김우겸은 촬영 당시 비하인드 에피소드를 푸는 것부터 연기에 대한 진중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흥미로운 시간들을 이어갔다.
다음으로 진행된 10월 30일 컬러풀 센세이션 GV는 배우 해준의 동료이자 왁킹 댄스 계의 레전드 댄서 왁씨가 진행을 맡았고, 변성빈 감독과 배우 해준이 함께했다.
농악과 왁킹이라는 소재가 만나는 영화라 굉장히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는 왁씨는 춤에 대한 질문뿐만 아니라 영화에 대한 진정한 의미까지 파헤치는 질문까지 던져 영화를 한층 더 깊게 파헤쳐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 나갔다.
GV 릴레이를 이어가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공작새’는 기다렸던 이들이 많았던 만큼 개봉과 동시에 쏟아지는 호평들이 가득하다. ‘공작새’를 극장에서 관람한 관객들은 영화가 가져다주는 화합, 용서, 사랑에 대한 의미를 고스란히 전달받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더불어 왁킹 댄서로서 유명한 해준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는 것에 특별함을 느낀 관객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어 배우들이 가져다주는 특별함 또한 영화의 매력 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개봉과 동시에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는 컬러풀 센세이션 드라마 ‘공작새’는 지금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이승기, 스님된 이유 (대가족)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
- 비♥김태희 부부 강남 빌딩, 600억 올라
- 라이머는 펑펑 울었는데 안현모는 방긋 “혼자 사니 너무 좋다”
- 미나 “류필립 주식, 코인으로 돈 많이 날려” 폭로 (가보자GO 시즌3)
- 3년 26억…‘81년생’ 이범호,현역 감독 최고 몸값
- 쯔양, 지옥 끝 천국…다이아버튼 언박싱 현장 공개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