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량 8km'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 놀러왔나, 경기장서 걷고 있네...안첼로티도 음바페 문제로 결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는 자신이 최전방 공격수이면서 동시에 최전방 수비수라는 걸 이해할 필요가 있다.
스페인 렐레보는 3일(한국시각)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은 음바페를 마이클 조던처럼 만들기 위해서 변화를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엔리케 감독은 음바페에게 "너가 조던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조던은 자신도 미친 사람처럼 수비했다. 너도 인간으로서, 선수로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며 수비 가담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킬리안 음바페는 자신이 최전방 공격수이면서 동시에 최전방 수비수라는 걸 이해할 필요가 있다.
스페인 렐레보는 3일(한국시각)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은 음바페를 마이클 조던처럼 만들기 위해서 변화를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중 하나인 음바페를 이야기하는데 농구계의 전설인 조던이 나온 이유는 루이스 엔리케 파리 생제르맹(PSG) 감독과 음바페의 대화 영상과 관련이 있다. 음바페가 PSG를 떠난 후에 나온 영상이지만, 엔리케 감독은 음바페와 함께 영상을 분석하면서 음바페의 롤모델인 조던을 언급했다.
엔리케 감독은 "진정한 리더라면 득점하지 못해도 팀에 기여해야 한다. 공격이 전부가 아니다. 넌 공격을 정말로 잘하는 선수다. 하지만 공격이 안된다면 세계 최고의 수비수도 되어야 한다. 그게 리더이자 조던이다"며 음바페에게 발전할 수 있도록 조언을 남겼다.
이제 그 조언은 레알에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레알은 음바페 영입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음바페가 영입되면서 세계 최고 구단으로서 한 단계 도약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공격은 공격대로 안 풀리고. 수비는 더 나빠졌다.
레알이 이번 시즌 당한 가장 치욕스러운 패배인 엘 클라시코 0대4 참사에서 음바페는 겨우 8km를 뛴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선수들은 풀타임을 뛰면 10km를 소화하는데 음바페는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 활동량이 너무 떨어졌다. 음바페의 활동량이 떨어지는 문제는 라커룸 안에서도 불만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렐레보는 "이러한 통계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라커룸에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음바페가 수비를 안하면 다른 선수들이 해야 하고, 이는 결국 소유권을 가져오기로한 팀 전체의 과정을 방해한다는 점이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승헌, 친분도 없는 조세호 결혼식 간 이유 "내가 이래서 결혼을 못하나…
- [SC이슈] 과즙세연, 방시혁과 美 만남 하더니…'고등래퍼' 김하온과 열…
- 윤종신, 얼굴이 완전히 달라졌네..비포 앤 애프터 "사진관 사장님의 마술…
- [종합] 율희, 세 아이 데려온다…'성매매 입건' 최민환에 양육권·위자료…
- 정지선, 임신 9주차 둘째 떠나보냈다..."수술 후 하루 만에 다시 일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