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태연·진, 가을바람 타고 ‘귀호강’ 솔로 풍년 [SS뮤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짧은 가을을 더 풍성하길 즐길 수 있는 '귀호강' 솔로 가수들의 컴백 러시가 이어진다.
선선한 가을바람을 타고 김동률, 적재 등 감성 충만한 솔로 가수들이 돌아온 가운데, 11월 가을과 어울리는 솔로 가수들의 컴백부터 오랜만에 얼굴을 드러내는 이들까지 가을 플레이리스트를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짧은 가을을 더 풍성하길 즐길 수 있는 ‘귀호강’ 솔로 가수들의 컴백 러시가 이어진다.
선선한 가을바람을 타고 김동률, 적재 등 감성 충만한 솔로 가수들이 돌아온 가운데, 11월 가을과 어울리는 솔로 가수들의 컴백부터 오랜만에 얼굴을 드러내는 이들까지 가을 플레이리스트를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가을이 오면’ 이문세가 돌아온다. 이문세가 내년 완성을 목표로 작업 중인 정규 17집의 수록곡 ‘이별에도 사랑이’와 ‘마이 블루스’ 두 곡을 13일 발표한다. 이문세는 2025년 앨범 완결을 목표로 정규 17집 수록곡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의 추가 공연 요청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시즌제 콘서트 ‘씨어터 이문 시즌4’ 투어를 내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믿듣탱’ 태연도 18일 여섯 번째 미니 앨범 ‘레터 투 마이 셀프’를 발매하고 11월 음원차트를 노린다. ‘레터 투 마이 셀프’는 태연이 전작 ‘투 엑스(To. X) 이후 1년 만에 선보인 앨범이다. ‘아이(I)’ ‘사계’ ‘불티’ ‘파인’ 등 다수 히트곡을 낳으며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태연의 가을감성에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가수 데뷔 30주년을 앞둔 가수 임창정도 1일 신곡 ‘일어날 일들은 일어나는거고’를 들고 컴백했다. 지난해 불거진 주가 조작 연루 의혹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이번 신곡은 12월 발매 예정인 정규 18집의 선공개곡으로 주가 조작 연루 의혹 이후 첫 공식 활동이라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으로 많은 이들의 플레이리스트 속에 자리잡은 헤이즈도 6일 약 1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방탄소년단의 맏형이자 마지막 솔로 주자인 진은 15일 첫 솔로 정규 앨범 ‘해피’를 발매한다. 데뷔 11년 만에 처음 정식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진은 이번 앨범을 통해 행복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들려주고 아미(공식 팬덤명)를 향한 따뜻한 마음을 전한다. 앞서 지난달 25일 선공개한 수록곡 ‘아일 비 데어’를 통해 록스타로 변신한 진은 스포티파이에서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등 해외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엔시티(NCT) 도영과 데이식스(DAY6) 성진은 자전적인 곡을 담긴 음악으로 돌아온다. 지난 4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청춘의 포말’을 통해 탄탄한 가창력을 보여준 도영은 6일 새 싱글 ‘시리도록 눈부신’을 발매한다. 20대 끝자락에 서 있는 도영이 느끼는 다채로운 감정을 담은 곡으로, 또 한 번 청춘의 마음을 어루만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기 고공행진 중인 데이식스에서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가진 성진은 5일 정규 1집 ‘30’(서른)과 타이틀곡 ‘체크 패턴’을 발매하고 솔로 데뷔한다. 성진이 서른이 되던 시점에 서른이 되기까지의 경험들을 담은 이번 앨범의 10곡에 성진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감미로운 목소리와 애절한 고음으로 사랑받는 슈퍼주니어 예성은 여섯 번째 미니앨범 ‘잇츠 컴플리케이티드’를 발매하고 다채로운 보컬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샤이니 민호도 첫 정규 앨범 ‘콜 백’을 발표한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짧아진 가을을 붙잡기 위한 솔로 가수들이 대거 나오고 있다. 가을은 소위 발라드의 계절로 불리지만 각자의 개성으로 가을 히트곡을 겨냥한 가수들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재♥임세령, 10년째 굳건한 애정…커플룩 입고 美 행사 참석
- 이효리→박명수에게 “오빠 이사 선물 이거 사줘” 공기청정기 가격이 670만원? “농담” (‘할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에 옐로카드? “애들 위해 법 앞에서 한 약속 지켜달라 했건만”
- 윤남기, 금수저 인정 “언론사 사장 아들 맞다” (관종언니)
- 박수홍♥ 김다예, 신생아 촬영→사진작가 저격 논란 “걱정되면 촬영 안 하면 그만”
- 율희, 삼남매 데려오나…최민환에 양육권·위자료 청구 소송
- 입이 떡 벌어지는 추신수 美 대저택, 5500평 규모 농구장·박물관·영화관까지 ‘없는 게 없다’ (
- 이래서 갓 혜수, 20대 저리가라 잘록 허리라인
- 추성훈 “재일교포라고 차별…선생님 ‘일본 사람 때리지 마라’며 폭행해”(강연자들)
- 김종국, ♥결혼설 또 터졌다…LA 목격담 확산(‘짠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