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6·8공구 아이넥스시티 개발 사업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이 개발사업을 위한 국제디자인공모는 송도 6·8공구 사업 중 랜드마크타워1, 랜드마크타워2, 테마 스페이스, 컬처 스파인 등 4개 구역을 대상으로 한다.
개발사업 대상지에는 국제도시 위상에 부합하는 상징적 랜드마크 2개 타워(랜드마크1, 랜드마크2)가 계획 중이며 호텔, 전망대, 업무·주거·쇼핑·전시시설 등의 복합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실시계획 변경 후 사업협약 체결… 2026년 착공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 랜드마크시티 ‘아이넥스시티(송도 6·8공구) 개발사업이 본격화 한다.
4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이 개발사업을 위한 국제디자인공모는 송도 6·8공구 사업 중 랜드마크타워1, 랜드마크타워2, 테마 스페이스, 컬처 스파인 등 4개 구역을 대상으로 한다. 송도달빛축제공원역에서 해안까지 약 1.5km에 이르는 구간이다.
사업시행예정자인 ㈜블루코어PFV는 세계적인 명성과 업력을 보유한 30여개의 해외 설계사들을 상대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제안했다. 이에 인천경제청은 설계사 3곳을 선정하고 최근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현장 설명회를 시작으로 내년 2월 모형품 제출과 최종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3월 중 우선협상대상 설계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아이넥스시티 개발사업은 지난 6월부터 개발계획 변경을 위한 절차 진행에 따라 개발을 위한 본격 인허가 절차에 돌입했다.
내년 상반기 개발계획 변경 승인을 완료하고 실시계획 변경 승인을 거쳐 2026년 착공할 예정이다.
개발사업 대상지에는 국제도시 위상에 부합하는 상징적 랜드마크 2개 타워(랜드마크1, 랜드마크2)가 계획 중이며 호텔, 전망대, 업무·주거·쇼핑·전시시설 등의 복합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해안가에 복합 도심형 테마공간(테마 스페이스)을 조성해 국제 관광도시의 면모도 갖추게 된다.
달빛축제공원역에서 랜드마크타워Ⅰ을 지나 해안가 테마파크까지 동·서를 연결하는 1.5㎞의 특색있는 테마 거리(컬처 스파인)를 조성하고 달빛축제공원역 역세권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업무 및 마이스(MICE) 기능을 확보한 국제업무지구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민 편의를 위한 문화·휴식·여가 공간 확충을 위해 특화된 컨셉의 문화공원과 18홀 대중제 골프장, 골프장 둘레 5㎞ 조깅코스 등도 계획 중이다.
윤원석 청장은 “국제디자인공모를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이 제시돼 글로벌 거점도시로서 송도국제도시의 위상이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 아이 데려오려고”…율희, ‘성매매 의혹’ 최민환에 양육권·재산분할 청구 소송
- 기안84, 뉴욕 마라톤 풀코스 완주...4시간 48분 16초 ‘기염’
- ‘아이폰 들고’ 무대 누빈 걸그룹 뉴진스…방심위, SBS ‘중징계’·PD도 교체
- '방시혁과 사진' 과즙세연, 김하온과 럽스타?…사진 올렸다 '빛삭'
- 스쿠터 팔던 35세女, ‘순자산 1.6조’ 부자 등극…‘마돈나’와 나란히 ‘부유한 자수성가女’ 3
- ‘흑백요리사’ 정지선 “남편과 7년째 각방살이…차·집·매장 다 줬다”
- “나 빠지라고?” 손흥민, 조기 교체에 분노…중계화면에 딱 잡혔다
- ‘11명 상해’ 강남 무면허 운전 A씨 구속영장…경찰 “약물 복용 유력”
- "누가 타나 했더니"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 남친 로또 살 때 연금복권 샀는데…혼자 21억 ‘대박’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