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휴게소 음식값이 저렴할까?”… 가격 비교 한눈에 가능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음식값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게 된다.
4일 한국도로공사는 이날부터 '휴게소 음식 가격 공시제'를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도로공사는 이 같은 여론을 수렴, 휴게소 음식 가격 공시제돌 통해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로 했다.
김희태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장은 "휴게소 음식 가격 공시제를 통해 고객들이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이용객이 필요한 정보를 지속해 발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빔밥·돈가스 등 매출 상위 10개 상품값 공개
앞으로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음식값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게 된다. 휴게소에 들르는 이들의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4일 한국도로공사는 이날부터 ‘휴게소 음식 가격 공시제’를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도로공사는 각 휴게소 및 노선별 매출 상위 10개 상품의 가격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비교 대상은 우동, 돈가스, 국밥, 비빔밥, 라면, 호두과자, 떡꼬치, 핫도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이다.
그동안에는 각 휴게소 간 음식 가격 비교가 쉽지 않았다. 이 때문에 휴게소 이용객들은 어느 매장을 이용해야 하는지를 두고 고민해야 했다. 이에 한국도로공사는 이 같은 여론을 수렴, 휴게소 음식 가격 공시제돌 통해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로 했다. 관련 정보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는 휴게소별 상품 가격과 전국 휴게소 음식 최저가, 최고가, 평균가 등이 들어있다. 앞으로 한국도로공사는 시범운영 중 수집된 고객의 의견을 반영, 제도를 보완한 뒤 11월 말부터 정식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김희태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장은 “휴게소 음식 가격 공시제를 통해 고객들이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이용객이 필요한 정보를 지속해 발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