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서 '게임'이 풀린다…주가 석달새 10% 넘게 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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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하던 게임주가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정부가 한국 게임 출시를 잇따라 허가하면서 투자심리가 되살아나는 분위기다.
중국이 올해 국내 게임의 판호를 발급한 것은 2월과 6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판호는 중국 내 게임 콘텐츠 출시를 위해 받아야 하는 일종의 허가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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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간 주요 지수 중 상승률 1위
고전하던 게임주가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정부가 한국 게임 출시를 잇따라 허가하면서 투자심리가 되살아나는 분위기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RX 게임TOP10지수’는 최근 2주간(10월 18일~11월 1일) 거래소 34개 테마형 지수 가운데 상승률 1위(4.18%)를 기록했다. 이 지수는 크래프톤, 넷마블, 엔씨소프트, 시프트업, 펄어비스 등 국내 게임주 10개로 구성됐다. 지난 8월 5일 하반기 저점인 631.51까지 떨어졌으나 이후 12% 넘게 뛰었다.
중국 게임당국이 최근 대규모 판호를 발급하면서 국내 게임사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당국은 지난달 25일 총 113건의 내자판호와 15종의 외자판호를 허가했다. 중국이 올해 국내 게임의 판호를 발급한 것은 2월과 6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판호는 중국 내 게임 콘텐츠 출시를 위해 받아야 하는 일종의 허가증이다. 내자판호는 자국 게임사에, 외자판호는 해외 게임사에 발급한다. 중국은 국내 게임사 수출액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시장이다. 업계에서는 최근 투톱으로 부상한 ‘NK’(넥슨, 크래프톤)가 올해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넥슨은 국내 게임사 최초로 연매출 4조원 돌파가 유력시된다. 5월 중국에서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게임사의 판호 획득이 기업 기초체력(펀더멘털) 개선으로 이어질지는 기다려 봐야 한다”고 말했다.
조아라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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