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예측 뉴로다임, 베트남 헬스케어 시장 뚫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로다임이 베트남 북부 최대 메디컬 그룹인 푹람 메디컬 그룹에 인공지능(AI) 기반 질병 예측 진단 플랫폼 '아이테논(AITHENON)'을 공급한다.
지난 23일 뉴로다임은 푹람 메디컬 및 한국중소기업진흥회(KASMI)와 협력 협약(MOU)을 체결하여 베트남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혁신적인 AI 플랫폼을 통해 베트남 현지 국민과 한국인 거주자에게 최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필두로 UAE, 이집트 진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뉴로다임이 베트남 북부 최대 메디컬 그룹인 푹람 메디컬 그룹에 인공지능(AI) 기반 질병 예측 진단 플랫폼 ‘아이테논(AITHENON)’을 공급한다.
지난 23일 뉴로다임은 푹람 메디컬 및 한국중소기업진흥회(KASMI)와 협력 협약(MOU)을 체결하여 베트남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혁신적인 AI 플랫폼을 통해 베트남 현지 국민과 한국인 거주자에게 최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의료 서비스 및 병원 관리 교류 △의학 연구 프로젝트 및 학술 회의 조직 △의료진 교류 등을 골자로 하며, 특히 AI 기반 질병 예측 및 진단 시스템이 핵심 요소로 강조됐다. 뉴로다임의 아이테논 플랫폼은 베트남 내 푹람 메디컬 그룹 산하 병원에 구축될 예정으로, 다양한 질병 예측과 조기 진단을 통해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고 환자에게 보다 효과적인 치료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푹람 메디컬 그룹의 응우옌 호앙롱 의장은 “아이테논 도입으로 베트남 의료 서비스의 질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푹람 메디컬 그룹은 고엽제 피해 어린이 치료와 같은 사회적 책임 활동을 펼쳐 온 베트남의 대형 의료 기관으로, 이번 협약은 현대적 기술로 헬스케어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은 한국과 베트남의 다방면 협력 관계가 헬스케어 분야로 확장된 사례로, KASMI 글로벌사업추진단도 협약식에서 “AI 기술을 통해 베트남 국민과 현지 거주 한국인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을 통한 의료진 교류 및 환자 이송 시스템 구축이 주요한 협력 사항으로 꼽히며, 뉴로다임의 기술력이 한국-베트남 헬스케어 동맹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로다임의 이번 진출은 급성장하는 베트남 헬스케어 시장에서 AI 기반의 맞춤형 진단과 예측을 가능케 하는 기술적 진보로 평가된다.
뉴로다임의 고영남 대표는 “뉴로다임는 이를 기점으로 년내 베트남시장 교두보로 동남아 시장 확산은 물론 2025년, 사우디아라비아를 필두로 UAE, 이집트 등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