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해외까지 열풍' 이주은 표 '삐끼삐끼춤' 더 못 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주은 표 '삐끼삐끼'를 응원단상에서 더는 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삐끼삐끼' 응원의 주인공 이주은 치어리더(20)와 소속사간의 계약이 종료됐기 때문이다.
이주은은 올 시즌 KBO리그에서 가장 주목받은 치어리더다.
이런 가운데 가장 중요한 한국시리즈 치어리더 라인업에서 이주은의 이름이 빠지면서 궁금증이 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이주은 표 '삐끼삐끼'를 응원단상에서 더는 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삐끼삐끼' 응원의 주인공 이주은 치어리더(20)와 소속사간의 계약이 종료됐기 때문이다.
4일 마이데일리에 따르면, 이주은은 최근 소속사 에이펙스커뮤니케이션스와 계약을 정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주은은 올 시즌 KBO리그에서 가장 주목받은 치어리더다. 이른바 '삐끼삐끼' 응원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KIA 타이거즈는 2024시즌 통합 우승(정규리그, 한국시리즈)을 거머쥐었는데, 선수단과 이범호 감독 역시 팬들 앞에서 '삐끼삐끼' 댄스를 선보였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런 가운데 가장 중요한 한국시리즈 치어리더 라인업에서 이주은의 이름이 빠지면서 궁금증이 커졌다. 소속사는 홈경기인 1, 2차전에는 8명, 대구 원정에는 6명을 파견 등 통합 우승에 힘을 보탰다. 5차전에는 무려 10명의 치어리더를 투입했지만 이주은은 명단에서 확인할 수 없었다.
이에 팬들 사이에서 소속사를 떠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고, 이는 사실로 확인됐다.
'삐끼삐끼'는 2022년부터 KIA 치어리더들이 선보인 이른바 '삼진아웃 송'으로, KIA 투수가 상대 팀 타자를 상대로 탈삼진을 기록할 때 치어리더들이 일어나서 추는 춤이다.
미국 뉴욕타임즈(NYT)는 '틱톡을 뒤덮고 있는 한국 치어리더는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 치어리더의 절제된 동작이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고 온라인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고 보도한 바 있다.
husn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쿠터 팔던 35세女, ‘순자산 1.6조’ 부자 등극…‘마돈나’와 나란히 ‘부유한 자수성가女’ 3
- ‘흑백요리사’ 정지선 “남편과 7년째 각방살이…차·집·매장 다 줬다”
- “나 빠지라고?” 손흥민, 조기 교체에 분노…중계화면에 딱 잡혔다
- ‘11명 상해’ 강남 무면허 운전 A씨 구속영장…경찰 “약물 복용 유력”
- "누가 타나 했더니"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 남친 로또 살 때 연금복권 샀는데…혼자 21억 ‘대박’ 터졌다
- 기안84, 뉴욕 마라톤 풀코스 완주...4시간 48분 16초 ‘기염’
- 부동산 투자는 비·김태희처럼…920억 강남빌딩, 3년만에 1400억대로
- '방시혁과 사진' 과즙세연, 김하온과 럽스타?…사진 올렸다 '빛삭'
- 추성훈, 日친구와 싸웠다가…"선생님에게 구타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