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LCC 최초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ISO 37301'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에어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진에어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이다. 기업의 지배 구조 및 준법, 윤리경영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하는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진에어는 △항공여객운송업 △항공화물운송업 △면세 물품 및 토산품 판매업 △통신판매업 △항공기정비업 등 총 5개 부문에서 한 단계 선진화된 경영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진에어는 올해 이번 인증을 받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규범 준수 방침을 수립했다. 또 규범준수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주요 운영 규정과 지침을 제정해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하는 등 내부 임직원 대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체계 확립 및 규범 준수 리스크 관리를 강화해 왔다.
특히 이번 ISO 37301 인증에서 진에어는 부문별 규범 준수 리스크에 대한 평가, 대응 결과 분석 및 내부 심사, 개선 대책 수립 및 조치하는 등 일련의 과정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진에어는 이와 관련하여 회사 전 부서 대상 법령 준수 여부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감독을 지속 하는 한편 컴플라이언스 이해도 증진 및 준법의식 함양을 위해 임직원 대상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ISO 37301 인증은 ESG 경영의 한 축인 준법, 윤리경영과 지배구조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함을 검증받은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규범 준수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금투세 폐지' 동의…'1500만' 주식 투자자 고려"[종합]
- 클로이 모레츠 "나는 게이 여성…해리스에 투표했다"
- 골프광 남편의 실체…알고 보니 '같은 단지' 유부녀와 바람? [결혼과 이혼]
- 전남 여수서 70대 여성 흉기에 찔려 사망…경찰, 용의자 추적 중
- 920억짜리 강남 빌딩이 1400억대 '껑충'…건물주는 예상대로
- 한동훈 "尹, 대국민 사과·쇄신 개각해야"
- 명태균 "'대통령·영부인' 추가 녹취 없어…민주, 사기 치지마라"
- 손님 카드로 600만원 뽑고 잠적한 노래방 직원…신원 파악도 어려운 이유는?
- '고공행진' 금값, 연초 대비 47% 상승…거래대금 2조 육박
- "조두순 새 주거지에 경찰관 2명 상시 배치 등 치안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