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하는 로맨스' 김세정 "나는 소주, 이종원=흑맥주…기분 좋게 즐겨달라"

최희재 2024. 11. 4. 15: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퇴근하고 마시는 맥주처럼 기분 좋고 편안하게 봐주세요."

배우 김세정이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진행된 ENA 새 드라마 '취하는 로맨스' 제작발표회에서 작품에 대해 이같이 표현했다.

먼저 김세정은 로맨스 호흡을 맞춘 이종원에 대해 "흑맥주 같은 남자라고 생각했다. 맥주는 확 취한다기보다는 서서히 달아오르고 어느새 취해있지 않나. 또 맥주라는 게 배가 엄청 부른데 민주가 주는 사랑을 먹다 보면 어느새 배부름을 느끼게 된다"고 표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백성철(왼쪽부터), 김세정, 이종원, 이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열린 ENA 월화드라마 ‘취하는 로맨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퇴근하고 마시는 맥주처럼 기분 좋고 편안하게 봐주세요.”

배우 김세정이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진행된 ENA 새 드라마 ‘취하는 로맨스’ 제작발표회에서 작품에 대해 이같이 표현했다.

‘취하는 로맨스’는 감정을 숨기는 게 당연한 ‘초열정’ 주류회사 영업왕 용주(김세정 분)와 감정을 캐치하는 게 일상인 ‘초민감’ 브루어리 대표 민주(이종원 분)의 설렘 도수 끌올 로맨스 드라마.

배우 이종원과 김세정(오른쪽)이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열린 ENA 월화드라마 ‘취하는 로맨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스1)
술이 소재인 만큼 김세정은 출연자들을 술로 생각해봤다며 센스 있는 답변을 전했다. 먼저 김세정은 로맨스 호흡을 맞춘 이종원에 대해 “흑맥주 같은 남자라고 생각했다. 맥주는 확 취한다기보다는 서서히 달아오르고 어느새 취해있지 않나. 또 맥주라는 게 배가 엄청 부른데 민주가 주는 사랑을 먹다 보면 어느새 배부름을 느끼게 된다”고 표현했다.

이어 “(신)도현 씨는 와인이다. 겉으론 차가워보이지만 마시면 속이 부드럽고 따뜻하다”며 “(백)성철 씨 같은 경우는 샴페인처럼 톡톡 터진다고 생각했는데 고량주로 결정했다. 향 자체는 파인애플향이고 술술 넘어갈 것 같은데 먹어보면 생각지도 못한 맛이 확 온다. 상상할 수 없는 매력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또 김세정은 스스로를 소주에 비유했다. 그는 “소주는 한 잔에 탁탁 털어마실 수 있는 술이지 않나. 끊임없이 뒤끝없이 떨어지는 느낌이 용주의 쿨함과 닿아있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배우 김세정이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열린 ENA 월화드라마 ‘취하는 로맨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스1)
김세정은 이번 작품에서 특수부대 출신 주류회사 레전드 영업왕으로 분했다. 그는 “이 드라마 안에서 직업이 두 개다. 전 직업은 군인 현 직업은 영업왕이다. 군인 같은 경우엔 직업군인 친구한테 연락해서 부대 특징, 문장을 알아봤다”고 답했다.

이어 “영업왕 입장으로서는 사실 주류회사를 알아볼 방법이 많지 않았는데 작가님 친오빠 분께서 실제 주류회사에 다니고 계셔서 설명을 많이 해주셨다. 알고 들어가니까 훨씬 수월했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브루어리 회사의 대표 역을 맡은 이종원은 “맥주만 만드는 게 아니라 모든 부분을 관할하는 직업이다. 지인들을 찾아보면 비슷한 직업을 가진 분이 있다. 실제로 맥주를 판매하고 생산하는 분이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실제로 촬영하면서 국내 브루어리에 직접 방문해서 공장을 둘러보면서 배우게 된 점도 많았다. 굉장히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취하는 로맨스’는 4일 오후 10시 방송한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