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실용화 현장설명회’ 5일 충남도농기원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촌진흥청은 동충하초 생산 농가 육성과 농가 간 협력 강화를 위해 5일 충남 예산군 신암면에 있는 충남도농업기술원에서 '곤충 동충하초 실용화를 위한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변영웅 농진청 곤충양잠산업과장은 "현장 설명회가 동충하초 농가의 생산 역량 강화를 비롯해 농가 간 소통망 형성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곤충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곤충 생산 농가의 새로운 소득 창출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동충하초 생산 농가 육성과 농가 간 협력 강화를 위해 5일 충남 예산군 신암면에 있는 충남도농업기술원에서 ‘곤충 동충하초 실용화를 위한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곤충 동충하초는 곤충에 동충하초균을 넣어 배양한 것으로,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장 설명회에는 곤충 동충하초에 관심 있는 농가와 시군 담당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로 ▲동충하초의 해외와 국내 시장현황(김은선 국립농업과학원 연구사) ▲동충하초란 무엇인가?(성기호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수) ▲곤충을 기주로 한 동충하초 생산 방법(최영상 예당버섯 대표) ▲갈색거저리 동충하초의 영양성분(김선영 국립농업과학원 연구사) 등이 진행된다.
설명회 이후에는 충남 예산의 버섯농가를 방문해 곤충 동충하초 실제 생산 과정과 최적의 배양 환경을 직접 둘러보고 실질적인 재배 기술을 배우는 현장 견학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변영웅 농진청 곤충양잠산업과장은 “현장 설명회가 동충하초 농가의 생산 역량 강화를 비롯해 농가 간 소통망 형성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곤충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곤충 생산 농가의 새로운 소득 창출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