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게임업계 동향] 라이온하트, 신작 개발자 채용 실시

이학범 2024. 11. 4. 14:4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게임에서 한 주 동안의 게임업계 동향을 정리한 새로운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게임업계 인사이동을 비롯한 주요 소식과 구인구직 정보, 국가 지원사업, 등급분류 및 신작 출시 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이번 코너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독자 여러분께 소개하려 합니다. <편집자주>

◆구인구직 정보: 라이온하트, 신작 '프로젝트 S·Q·C·V' 개발자 모집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지스타 2024' 부스 조감도(제공=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경력 개발자들 모집에 나서며 신작 프로젝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지난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개발 중인 서브컬처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C(가칭)', 루트 슈터 '프로젝트 S(가칭)', MMORPG '프로젝트 Q(가칭)'의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대표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함께 지난 5월 '발할라 서바이벌'로 정식 명칭이 발표된 로그라이크 '프로젝트 V'의 모집도 실시합니다.

콘텐츠, 밸런스, 퀘스트, 레벨 등 분야별 기획자와 함께 연출 애니메이터, 이펙트 아티스트 등도 모집 중입니다. 직군별 요구 경력은 상이하나, 캐릭터 모델러의 경우 신입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마감 기한이 없는 상시채용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관심있는 이라면 빠르게 신청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업계 인사 동정: 유니티, 신임 CTO 스티븐 콜린스 영입

유니티 스티븐 콜린스 신임 CTO(제공=유니티).
물리 엔진 유니티를 서비스 중인 유니티가 신임 CTO(최고기술책임자)로 게임 개발사 킹의 스티븐 콜린스 전 CTO 영입했습니다.

스티븐 콜린스는 '캔디 크러쉬'로 유명한 킹의 CTO이자, 하복 엔진의 공동 창립자입니다. 실시간 마케팅 자동화 클라우드 기업 서브(Swrve)에서 CTO를 지내기도 했으며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Trinity College Dublin)에서 컴퓨터 게임 기술 석사 과정을 개설하기도 했습니다.

유니티는 지난 2분기 순손실 약 1억 2600만 달러(한화 약 1730억 원)를 기록하며 실적 악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지난 10월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6를 출시하며 반전의 꾀하고 있습니다. 이번 스티븐 콜린스 CTO의 영입으로 유니티6의 기술력을 끌어올리며 실적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정부 사업 공고: 세종시, 디지털 콘텐츠 기업 지원사업 참가사 모집

세종테크노파크는 오는 8일까지 디지털 콘텐츠 분야 우수 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 IR 밋업데이'의 참가사를 모집 중입니다. 모집대상은 세종시 소재 디지털 콘텐츠 기업으로, 세종 러너스 리그(3년 이내의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와 세종 루키 리그(7년 이내의 디지털 콘텐츠 분야 중소기업) 2개 분야로 나뉩니다.

모집규모는 총 10개사로 리그별 5개사에 대한 모집이 진행되며, ICT기술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분야 기업이라면 참여 가능합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우수기업에는 총 1000만원 내외의 상금이 4개사에 수여될 뿐 아니라 VC IR, 세종미래전략산업펀드 투자 검토 등 다양한 투자 유치 기회가 지원되기 때문에 투자를 희망하는 세종시 소재 게임사라면 지원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작 정보: 몬스터 헌터 와일즈, OBT 스팀 동접 46만 달성

'몬스터 헌터 와일즈' OBT 스팀 동시 접속자 수 추이(출처=스팀DB 화면 캡쳐).
글로벌 기대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일 열린 오픈 베타 테스트(OBT)가 스팀에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약 46만 명을 돌파한 것인데요. 테스트가 스팀만이 아닌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콘솔 플랫폼에서도 진행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제 참여자 수는 보다 많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번 '몬스터 헌터 와일즈' 오픈 베타 테스트는 캐릭터 생성과 함께 초반부 스토리, '도샤구마' 토벌 퀘스트 등이 제공됐으며, 4일 오전 11시59분까지 진행됩니다. 현재 스팀, PS5, 엑스박스 시리즈 등에서 사전 판매가 진행 중이며, 내년 2월28일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테스트의 열기가 출시 이후에도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해외 소식: 소니,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폐쇄

소니 '콘코드'.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의 폐쇄를 결정했습니다. '콘코드' 개발에는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인수 비용부터 개발 지원 비용까지 포함해 약 5000억 원 이상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콘코드' 흥행에 실패하면서 소니가 결국 폐쇄를 결정하게 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콘코드'는 파이어워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하이퍼 FPS게임으로, 지난 8월23일 출시 이후 스팀 동시 접속자 수 약 700명 가량에 그치며,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에 약 2주 만에 서비스 종료가 발표됐습니다. 판매량은 약 2만5000 장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