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24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단' 모집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는 한콘진이 당해 연도에 제작지원한 게임 콘텐츠들을 일반 이용자들에게 공개 및 시연하는 자리다. 올해는 12월3일부터 5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되며 PC 14종, 콘솔 19종, 크로스플랫폼 1종, 모바일 16종, 아케이드 4종, 보드게임 4종, 신기술(VR·AR) 11종, 기능성 8종 총 77종의 미출시 게임이 전시된다.
이용자평가단은 만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8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전 모집은 참가기업 수요조사에 따라 정해진 기준으로 선발되며, 모집인원 초과 시 현장모집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모집 이용자는 타임테이블에 맞춰 게임을 즐기고 그에 대한 평가 설문에 참여하며, 현장모집 이용자는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게임을 체험하고 설문을 진행하게 된다. 한콘진은 현장에서 집계되는 이용자 평가의견 및 설문조사 결과를 향후 결과 보고서 형태로 정리해 지원업체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콘진 게임신기술본부 김남걸 본부장은 "이용자평가는 게임 완성도 향상은 물론 게임 개발사에게 필수 과정이 된 이용자 피드백과 소통을 적극 유도하기 위한 자리"라며, "한콘진은 제작지원 외에도 품질 검수, 홍보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게임 출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