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미세전류 발광다이오드 두피케어기 효과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실리콘렌즈가 적용된 발광 다이오드·미세전류 자극이 두피와 모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술적 효과를 입증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연구에서는 ▲40~630㎚에서 파장을 방출하는 실리콘렌즈가 적용된 발광 다이오드 ▲근적외선을 이용한 복합 광선 ▲10~50㎐의 주파수 0.1~1.2㎃ 미세전류 자극 시 두피와 모발에 나타나는 효과를 비교 조사했다.
이를 통해 발광다이오드와 미세전류의 동시 자극으로 혈류량과 두피와 모발 지표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아이엘사이언스는 실리콘렌즈가 적용된 발광 다이오드·미세전류 자극이 두피와 모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술적 효과를 입증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엘사이언스는 남부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연구·기술적 효과 입증에 참여했다. 해당 기술은 애터미와 함께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대전에 출품해 수상한 기술이다.
해당 연구에서는 ▲40~630㎚에서 파장을 방출하는 실리콘렌즈가 적용된 발광 다이오드 ▲근적외선을 이용한 복합 광선 ▲10~50㎐의 주파수 0.1~1.2㎃ 미세전류 자극 시 두피와 모발에 나타나는 효과를 비교 조사했다.
연구진은 임상대상자 60명이두피케어 기기를 4주 동안 1일 20분씩 두피 부위에 착용하도록 한 후 다양한 지표의 변화를 살펴봤다. 일부 지표군에서 두피탄력, 두피민감도, 모발윤기, 모발인장강도, 모발 굵기, 모발 탈락 수, 미세혈류량 등의 개선을 보였다. 이를 통해 발광다이오드와 미세전류의 동시 자극으로 혈류량과 두피와 모발 지표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세계 처음으로 개발한 LED용 실리콘 렌즈가 적용된 두피케어 기기의 시장 규모는 내년 27조원으로 전망된다"며 "실리콘 렌즈의 우수한 특성을 활용하고 의료기기, 건축조명, 자동차 램프 수직계열화를 통해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