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2024 한국앤컴퍼니그룹 패밀리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지난달 26일, 이달 2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 성남시 판교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와 대전 유성구 소재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 그룹사 임직원 182개 가정 총 67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2024 한국앤컴퍼니그룹 패밀리데이(2024 Family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이 가족을 직접 초청해 회사를 소개함으로써 임직원의 긍정적인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패밀리데이에 참여한 가족과의 유대감 강화를 통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지난달 26일, 이달 2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 성남시 판교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와 대전 유성구 소재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 그룹사 임직원 182개 가정 총 67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2024 한국앤컴퍼니그룹 패밀리데이(2024 Family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이 가족을 직접 초청해 회사를 소개함으로써 임직원의 긍정적인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패밀리데이에 참여한 가족과의 유대감 강화를 통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혁신 가치를 담은 ‘테크노플렉스’, ‘한국테크노돔’ 등의 첨단 인프라를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리’라는 가치를 기반으로 모두가 연결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임직원 및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는 평가다.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는 아시아 최대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을 배경으로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터 체험, 자녀들이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사내 커뮤니케이션 캐릭터 ‘이노(INNO)’, ‘베이(VEI)’, ‘션(SEAN)’을 활용한 에어벌룬, 오브제 등을 로비 및 체험 공간에 배치하고 사진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가족의 근무 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모의 가족회의, 페이스페인팅, 가족사진 촬영, 키링 및 캘리그래피 가훈 만들기, 보물 찾기 스탬프 맵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는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비롯하여 타이어 제품 개발에 활용되는 다수의 R&D 시설을 개방하고, 3D 프린팅을 이용한 나만의 미니 타이어 만들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회사의 첨단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패밀리데이를 포함하여 가족 초청 신입사원 환영회, 임직원 자녀 초청 과학캠프, 그룹 연수원 활용 휴양 시설 제공 등 다수의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오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적극 지원 중이다. 올해 2월에 개최된 신입사원 환영 행사인 ‘2024 프로액티브 리더스 웰커밍 데이에서는 조현범 회장이 참석해 우수한 인재를 길러준 가족들에게 직접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벽화 그리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 임직원과 가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여러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 이행해 나가고 있는 평가를 받는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백요리사’ 정지선 “남편과 7년째 각방살이…차·집·매장 다 줬다”
- 아반떼가 박은 4억 람보르기니 차주…“보험 된다, 추측성 비난말라”
- 남친 로또 살 때 연금복권 샀는데…혼자 21억 ‘대박’ 터졌다
- ‘양평 칩거’ 안희정 전 지사, 아들 결혼식 참석…부인 민주원 여사도
- 부동산 투자는 비·김태희처럼…920억 강남빌딩, 3년만에 1400억대로
- 검찰, ‘와인병 아내 폭행’ 건설사 회장 기소
- 추성훈, 日친구와 싸웠다가…"선생님에게 구타 당했다"
- ‘7층서 급강하’ 엘리베이터 2층서 비상정지…탑승 청소작업자 5명은 무사
- '나는 절로, 백양사' 참여자 과반이 커플 됐다…12쌍 중 7쌍 호감
- 서동주, 결혼 앞둔 근황 "요즘 행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