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김봉수·이태석 합류한 축구대표팀… 중동서 5·6차전 치른다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4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5, 6차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홍 감독은 이날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11월 A매치 출전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대표팀은 오는 14일 오후 11시 쿠웨이트 쿠웨이트 시티의 자베르 알아흐마드 국제경기장에서 쿠웨이트와 5차전을 치른 뒤 19일 오후 11시에 예정된 6차전 팔레스타인전은 요르단 암만의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경기를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4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5, 6차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홍 감독은 이날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11월 A매치 출전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홍 감독은 "이번 원정 2연전은 올해 마지막 경기다. 굉장히 중요한 스케줄"이라며 "기본적인 느낌의 골격을 유지하면서 미래 자원들을 동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햄스트링 부상을 입은 손흥민의 합류에 대해서는 "어제 손흥민이 경기에 출전해 돌아온 건 모두 확인했다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대표팀 역시 계속 손흥민의 출전 시간을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표팀 소집 전까지 소속팀에서 두 경기가 남아 있고, 얼마큼 출전 시간을 늘리는지를 보고 다가오는 2연전에서 손흥민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 발탁된 김봉수에 대해서는 "리그 시작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경기력을 유지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태석에 대해서는 "이적 기간 중 다른 포지션을 보면서 어려움이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지난 서울과의 경기에서 본 포지션을 갖고 경기하는 데 편안함을 느꼈다. 풀백 포지션을 항상 고민하고 있는데, 전형적인 풀백 스타일이고, 이번에 발탁해서 계속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오는 14일 오후 11시 쿠웨이트 쿠웨이트 시티의 자베르 알아흐마드 국제경기장에서 쿠웨이트와 5차전을 치른 뒤 19일 오후 11시에 예정된 6차전 팔레스타인전은 요르단 암만의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경기를 펼친다.
축구대표팀 11월 소집 명단(26명)
골키퍼 : 조현우(울산 HD) 김경민(광주FC)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수비수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정승현(알 와슬) 권경원(코르파칸)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황문기(강원FC) 이명재(울산 HD) 이기혁(강원FC) 이태석(포항 스틸러스)
미드필더 : 박용우(알아인) 백승호(버밍엄 시티) 김봉수(김천 상무) 황인범(페예노르트)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배준호(스토크 시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정우영(우니온 베를린) 이현주(하노버 96) 홍현석(마인츠)
공격수 : 오현규(KRC 헹크) 주민규(울산 HD)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12년 만에 서울 그린벨트 해제 등 5만가구 공급…토지보상·투기차단 등 과제 산적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