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톤 빌라전 4-1 대승…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대만족한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앤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아스톤 빌라전 승리에 만족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3일 밤(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벌어졌던 2024-20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아스톤 빌라전에서 4-1로 대승했다.
토트넘은 후반 4분 브래넌 존슨의 선제골로 승기를 잡은 후, 멀티골을 몰아친 도미닉 솔란키의 맹활약과 경기 종료 직전 제임스 매디슨의 쐐기골에 힘입어 안방에서 아스톤 빌라를 대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앤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아스톤 빌라전 승리에 만족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3일 밤(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벌어졌던 2024-20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아스톤 빌라전에서 4-1로 대승했다. 토트넘은 후반 4분 브래넌 존슨의 선제골로 승기를 잡은 후, 멀티골을 몰아친 도미닉 솔란키의 맹활약과 경기 종료 직전 제임스 매디슨의 쐐기골에 힘입어 안방에서 아스톤 빌라를 대파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선수들의 정신력을 높이 평가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리 성장에 중요한 부분이다. 지난주 아쉬운 경기를 치렀지만, 월요일에 다시 훈련장으로 돌아왔을 때 우린 스스로를 탓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라며 "이번 주 두 개의 큰 경기가 있었고, 우리와 클럽 모두에게 중요한 경기였다. 여기서 배울 것이 많다. 우리는 변명이나 연민에 빠지기보다 그런 상황에서 더 잘 대처할 필요가 있다. 오늘은 그걸 해냈다"라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어 "아스톤 빌라가 정말 열심히 하고 있다는 걸 느꼈지만, 우리 팀 역시 100분 동안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팀이라 문제는 없었다"라며 "하프타임에 들어갔을 때 지난주와 같은 실수를 반복할 거라는 걱정은 없었다. 라커룸 에너지가 살아 있었고, 선수들은 후반전이 시작되길 기다리고 있었다. 그 열정이 경기력에 반영되었다"라고 칭찬을 이어갔다.
한편 토트넘은 8일 새벽 이스탄불 RAMS 파르크에서 예정된 2024-2025 UEFA 유로파리그 4라운드에서 튀르키예 명문 갈라타사라이와 대결한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