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4년전 분양가 3억대 줍줍...‘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자격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축 아파트가 귀한 서울 노원구에서 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온다.
4일 청약홈에 따르면 서울 노원구 상계동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1가구 줍줍 청약이 오는 5일 진행된다.
노원구는 새 아파트가 귀한 곳이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 9월말 기준으로 노원구 5년 이하 새 아파트 비중은 2.9%로 조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신축 아파트가 귀한 서울 노원구에서 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온다.
4일 청약홈에 따르면 서울 노원구 상계동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1가구 줍줍 청약이 오는 5일 진행된다.
해당 단지는 상계6구역 재개발 사업으로 조성된 아파트다. 지난해 6월 입주했다. 총 1163가구 규모의 대단지이다.
이번에 줍줍으로 나온 물량은 신혼특공 계약취소 주택 1가구로 전용 39㎡이다. 서울시 거주자 가운데 신혼부부 특공 요건을 갖춘 무주택 세대 구성원만 청약 가능하다.
분양가는 4년전 당시 가격으로 3억3600만원이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해당 단지 전용 59㎡의 경우 지난 9월 8억5300만원에 거래가 이뤄졌다. 동일 평형 실거래는 아직 없지만 주변 시세를 고려해 볼 때 6억원대에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다.
노원구는 새 아파트가 귀한 곳이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 9월말 기준으로 노원구 5년 이하 새 아파트 비중은 2.9%로 조사됐다. 서울 평균은 8.8%이다. 반면 준공 31년 이상 아파트 비중은 노원구가 58.8%로 조사됐다. 절반 이상이 노후 아파트인 셈이다.
#무순위청약 #청약홈 #노원롯데캐슬시그니처
ljb@fnnews.com 이종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