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오는 18일까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2024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정용식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이번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국민들께 드론으로 촬영된 작품의 아름다움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국내 드론 활용 산업 활성화를 통해 미래 드론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우수 상금 사진 100만원·영상 200만원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오는 18일까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2024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응모 주제는 교통안전공단 시흥드론교육센터가 위치한 경기도 시흥시의 자연경관과 관광명소, 축제 및 행사를 하늘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응모 부문은 드론 촬영 사진 부문, 드론 촬영 영상 부문으로 나뉘며, 부문별로 1인당 1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드론 촬영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지역과 나이 상관 없이 응모 가능하다.
총 상금은 1140만원으로 사진 부문 최우수상에는 100만원, 영상 부문 최우수상에는 200만원을 수여한다. 교통안전공단은 각 부문별 16개 작품을 선정해 총 32개의 우수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작품 선정은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부문별 16개 작품을 선정하고 이후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진행해 전문가 심사점수와 대국민 투표점수를 합산해 최종 수상 작품을 선정한다.
교통안전공단은 12월10일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공지할 예정이다.
정용식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이번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국민들께 드론으로 촬영된 작품의 아름다움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국내 드론 활용 산업 활성화를 통해 미래 드론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국가기관이 소재한 지자체 홍보에 앞장서는 혁신 사례로서 시화호 30주년을 맞아 시흥시를 전국에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