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신임원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천영길(사진) 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이 신임 원장으로 취임했다고 4일 밝혔다.
천 원장은 한양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기술고시 30회에 합격해 1995년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산업부 에너지전환정책관을 거쳐 에너지정책실장 겸 원전수출기획단장 등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천영길(사진) 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이 신임 원장으로 취임했다고 4일 밝혔다.
천 원장은 한양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기술고시 30회에 합격해 1995년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산업부 에너지전환정책관을 거쳐 에너지정책실장 겸 원전수출기획단장 등을 역임했다. 천 원장은 “시험인증기관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가치인 ‘신뢰’ 기반의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공정성, 시장성의 조화를 통해 차세대 먹거리를 확보하고 글로벌 시험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소통경영,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CL은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 유관기관으로 2010년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과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통합한 국내 최대 시험인증기관이다.
박준희 기자 vinkey@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안희정, 아들 결혼식 참석…2년3개월만 모습 드러내
- 고속버스서 거품 토하며 쓰러진 10대 청소년…휴대폰 충전하다 감전사
- “너 외도했지”…와인병으로 아내 머리 때린 건설사 회장님
- ‘4억 원대’ 람보르기니 들이박은 아반떼 차주…얼굴 감싸며 ‘망연자실’ 이유
- 식당서 밥 먹다가 구타당한 中여고생들…“남성들이 말 걸었는데 거절해서”
- 이란 테헤란서 20대 여성이 이슬람 복장 항의 속옷 시위
- 사생활 논란·횡령 의혹에도…서울시 주최 행사에 참석한 트리플스타
- ‘늑대와 춤을’ 속 배우가 소녀 6명 성폭행…“영적 존재와 소통” 뻔뻔 주장
- [속보]이재명 “ 금투세 폐지 동의”에 코스피 1% 급등
- 위기 속 ‘삼성 반도체 수장’이 내린 결론은…“메모리 초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