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公, 무디스 독자신용등급 A3 취득... 국내 공사 중 유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무디스의 국제신용등급 평가에서 독자신용등급이 한 단계 상향된 A3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독자신용등급은 정부의 지원 가능성을 배제한 공사의 독자 신용도를 의미한다.
공사가 취득한 독자신용등급 A3는 국내 공기업 중 최고 수준이다.
공기업 중 독자신용등급에서 A등급 범주(Aaa~A3)를 취득한 곳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무디스의 국제신용등급 평가에서 독자신용등급이 한 단계 상향된 A3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최종신용등급 Aa2를 유지했다.
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를 통해 국제신용등급 평가를 진행해 왔다. 직전 평가에서는 최종신용등급 Aa2 및 독자신용등급 Baa1을 취득했다.
독자신용등급은 정부의 지원 가능성을 배제한 공사의 독자 신용도를 의미한다. 공사가 취득한 독자신용등급 A3는 국내 공기업 중 최고 수준이다. 공기업 중 독자신용등급에서 A등급 범주(Aaa~A3)를 취득한 곳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유일하다.
최종신용등급 Aa2는 대한민국 정부와 동일한 수준의 신용등급으로 '신용등급 우수'를 의미한다.
공사는 최근 여객수요 회복 및 재무지표 개선 등이 이번 독자신용등급 상향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차입규모가 늘어 부채비율이 악화됐음에도 점진적 부채감축계획과 올해 말 예정인 4단계 건설 사업의 성공적 완료를 통해 여객수용능력 향상 및 추가적인 영업실적 개선 가능성 등이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대국민 공항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재무 건전성 우수 공기업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국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대표 공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3시간 만에 10% 폭등"…비트코인, 트럼프 우세에 1억300만원 돌파(종합)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파주 숙박업소에서 50대 여성 숨진채 발견…경찰수사
- 트럼프 또 '개표 중 승리' 선언하나…'오늘 밤 연설 준비 중'[미 대선]
- 정영주 "전남친 3명과 만나…각자 가정 있어"
- 나주 지역구 현역 전남도의원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